미분류
코스피 또다시 사상 최고치 경신
입력 2007-04-17 11:57  | 수정 2007-04-17 11:57
코스피 지수가 또다시 사상 최고치 경싱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미국증시가 지난 2월말 중국발 ‘쇼크 이전 수준을 회복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외국인과 개인의 매수세가 이어지며 코스피 지수가 오름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프로그램매도세가 천억원 이상 출회되면서 상승폭이 제한되고 있지만 해외증시가 호조를 보인점이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12시 현재 코스피 지수는 2.77포인트 상승한 1534.79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는 건설과 섬유의복, 전기가스와 통신업종등이 내림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유통과 서비스,전기전자, 의료정밀등의 업종이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보합권에 머물고 있는 가운데 하이닉스반도체와 어제 강세를 나타냈던 LG필립스LCD는 내림세를 나타내고 있고, 포스코와 한국전력, 우리금융,현대중공업등도 약세를 나타내고 있지만 국민은행과 신한지주, 현대차등은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은 14일만에 조정양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12시 현재 코스닥 지수는 2.03포인트 내린 695.15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는 의료정밀기기와 인터넷, 통신서비스업종이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지만
기계장비와 정보기기, 출판매체복제등 대부분의 업종이 약세흐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NHN과 LG텔레콤, 오스템임플란트, 태웅등이 강세를 나타내고 있지만 하나로텔레콤과 아시아나항공, 메가스터디, 하나투어등은 내림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주가조작 적발 여파로 루보와 아이콜스, 케너텍 등 단기급등세를 보인 종목이 동반 급락세를 기록하고 있는 반면 디질런트FEF가 마이트앤메인의 우회상장 추진에 사흘째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