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재고 12년 만에 최고, 우려의 목소리 이어져
우유재고 12년 만에 최고 소식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었다.
낙농진흥회는 지난 7월 기준 분유재고가 1만4896t으로 지난 2002년 이후 12년 만에 가장 많은 규모라고 밝혔다.
6월에 1만5554t까지 치솟았던 분유재고는 7월 한여름 더위에 생산량이 일시적으로 줄면서 소폭 감소했으나, 8월 들어 다시 생산량이 늘면서 상승추세로 돌아설 것으로 보인다.
우유 제조업체들은 우유 재고를 해소하기 위해 소비촉진에 나서거나 우유, 발효유 등의 신제품을 출시해왔으나 우유 및 유제품 소비는 극도로 위축된 상황이다.
이마트가 올 들어 8월까지 매출을 집계해보니 전체 유제품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4.3% 줄었다. 우유 매출은 1.8%, 요구르트 매출은 2.8%, 우유가 들어간 냉장음료 매출은 4.9%가 감소했다.
우유재고 12년 만에 최고 소식에 누리꾼들은 우유재고 12년 만에 최고, 이렇게 많은 양이 쌓이고 있었다니.” 우유재고 12년 만에 최고, 해결책이 필요하다.” 우유재고 12년 만에 최고, 어떻게 해야하지?” 우유재고 12년 만에 최고, 저걸 다 버려야 하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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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에 1만5554t까지 치솟았던 분유재고는 7월 한여름 더위에 생산량이 일시적으로 줄면서 소폭 감소했으나, 8월 들어 다시 생산량이 늘면서 상승추세로 돌아설 것으로 보인다.
우유 제조업체들은 우유 재고를 해소하기 위해 소비촉진에 나서거나 우유, 발효유 등의 신제품을 출시해왔으나 우유 및 유제품 소비는 극도로 위축된 상황이다.
이마트가 올 들어 8월까지 매출을 집계해보니 전체 유제품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4.3% 줄었다. 우유 매출은 1.8%, 요구르트 매출은 2.8%, 우유가 들어간 냉장음료 매출은 4.9%가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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