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iOS8 업데이트, 앱스토어 출범 이래 가장 큰 규모…추가된 기능은?
입력 2014-09-18 17:01  | 수정 2014-09-19 17:08

애플이 17일(현지시간)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터치 등에 탑재되는 운영체제(OS)의 최신 버전인 iOS8 업데이트를 지원했다.
iOS8 업데이트는 신제품 아이폰6과 6 플러스에는 iOS 8이 미리 탑재돼 출시되며 아이폰 4S 이후 모델, 아이패드2 이후 모델, 아이팟 터치 5세대에서 쓸 수 있다. 그러나 2011년 나온 아이폰 4S나 아이패드 2세대 등 오래된 모델은 iOS8을 설치하더라도 일부 기능이 적용되지 않는다.
애플은 iOS8 업데이트가 지난 2008년 7월 앱스토어 출범 이래 가장 큰 규모이며 수백 가지 기능들이 추가됐다고 밝혔다.
사진, 메시지, 음악, 시리, 지도, 에어드롭 등 기본 앱에 많은 개선이 이뤄졌고 활동량 추적과 심장 박동 모니터 등 건강관리 관련 기능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헬스 앱(App)도 추가됐다.

또 일부 2014년형 자동차와 연결해 운전 중 아이폰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카플레이 기능이 iOS 8 정식버전에 탑재됐으며 여러 웹사이트와 신용카드의 정보를 암호화해 저장해 놓고 편리하게 로그인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아이클라우드 키체인'(열쇠고리)이라는 기능도 추가됐다.
더불어 애플은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를 iOS 8 자체에 통합하고 온라인·오프라인·클라우드를 아우르는 통합검색창을 도입했으며 모바일 키보드 등 입력 인터페이스도 일부 개편됐다.
앱스토어에 관련된 업데이트도 있었다. 가족(최대 6명까지)이 아이디를 따로 만들면서도 책(아이북스), 음악·영화(아이튠스), 앱(앱스토어)을 공유해서 볼 수 있도록 하는 가족 공유 기능과 자녀가 콘텐츠를 구입할 경우 부모의 단말기에 이를 허용할 것인지 묻는 알림 메시지가 뜨도록 하는 기능이 탑재됐다.
iOS8 업데이트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iOS8 업데이트, 업데이트해야지" "iOS8 업데이트, 괜히 했다" "iOS8 업데이트, 사진이 사라졌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속보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