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IS 영국인 인질 참수 영상 공개…CNN "조직원 중 한국인 있다?"
입력 2014-09-15 09:06  | 수정 2014-09-15 22:06
'IS 영국인 인질 참수' 'IS 영국인 인질 참수' / 사진=MBN


IS 영국인 인질 참수 영상 공개…CNN "조직원 중 한국인 있다?" 충격

'IS 영국인 인질 참수'

IS 영국인 인질 참수 영상이 공개한 가운데 "조직원 중 한국인이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미국과 영국 등 현지 언론은 지난 13일(현지시각) IS의 복면을 한 무장대원이 영국인 데이비드 헤인즈를 참수하는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날 공개된 동영상에는 앞서 끔찍한 참수를 당한 미국인 기자 제임스 폴리와 스티븐 소트로프와 마찬가지로 오랜지색 낙하산 복을 입은 채 무릎을 꿇은 헤인즈가 IS 요원에 의해 참수당하는 장면이 담겨있습니다.

프랑스 구호단체에서 일했던 헤인즈는 지난해 3월 이탈리아인 동료 등과 시리아 난민캠프 부지를 보고 터키로 돌아가다 무장괴한에 납치됐습니다. IS 무장대원은 캐머런 총리를 향해 "이 영국 남성은 당신(캐머런 총리)이 IS에 대항하도록 쿠르드 민병대 페쉬메르가를 무장시키기로 한 약속에 대한 대가를 치러야 한다"고 참수 이유를 밝혔습니다.


특히 CNN은 이와 관련한 방송에서 이라크 정부군에게 체포된 한 조직원의 말을 인용해 조직원 중 한국인이 있다고 보도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체포된 IS 조직원 알 타미미는 "IS에는 많은 국적이 있다. 노르웨이, 미국, 캐나다, 소말리아, 한국, 중국을 비롯해 프랑스, 독일 등 유럽국가 출신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IS 영국인 인질 참수 이후 한국인 IS 조직원설에 대해 우리 정부는 즉각 사실관계 파악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IS 영국인 인질 참수' 'IS 영국인 인질 참수' 'IS 영국인 인질 참수' 'IS 영국인 인질 참수'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