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24시 주요뉴스
입력 2007-04-13 00:52  | 수정 2007-04-13 00:52
▶ 밤부터 전국 황사비...강풍 주의
경기 북부지방을 시작으로 오늘 오후까지 전국적으로 황사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강풍도 예상돼 주의가 요구됩니다.

▶ "당론 없으면 다음주 개헌 발의"
청와대는 각 정당이 오는 16일까지 개헌을 당론으로 정하지 않으면 예정대로 18일 개헌안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나라당은 개헌을 협상할 생각은 없다며 거부했습니다.

▶ 주가, 또 사상 최고치 1,525P
주가가 연일 사상 최고치 행진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지수는 1,520선을 돌파했습니다.

▶ 송도 오피스텔 웃돈만 5천만원
4천 8백대 1이라는 사상 최고 경쟁률을 보였던 송도오피스텔 당첨자가 오늘 발표됐습니다. 벌써부터 웃돈만 5천만원이 붙었습니다.


▶ FTA 재협상 놓고 한미 이견
웬디 커틀러 한미 FTA 미국측 협상대표는 합의 내용 가운데 노동, 환경 등 일부 분야에 대해 재협상 대상이 될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반면 우리 정부는 재협상은 없다는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 한-일 고속어선 부유물체와 충돌
어제 오후 부산 태종대 동남쪽 20km 해상에서 일본에서 부산항으로 향하던 고속여객선 코비호가 정체불명의 부유 물체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해 30여명이 부상했습니다.

▶ 리듬체조 대표 선발 비리 의혹
리듬체조 국가대표 선발에 대한 편파 판정 의혹이 일고 있습니다. 특정 학교 인맥에 좌우되는 리듬체조계 내의 고질적인 병폐 때문이란 지적입니다. 단독 취재했습니다.

▶ 여수 실사단 "준비 높이 평가"
세계박람회기구 실사단이 여수 박람회 부지와 주변 여건에 대한 현장 점검을 모두 마쳤습니다. 실사단은 여수의 엑스포 유치 준비과정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