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다저스, 스캇 엘버트 재합류로 좌완 불펜 보강
입력 2014-09-13 10:21 
LA다저스가 팔꿈치 부상에서 회복한 스캇 엘버트를 메이저리그 선수단에 합류시켰다. 사진은 올해 스프링캠프 당시 류현진과 얘기를 나누고 있는 엘버트의 모습. 사진= 조미예 특파원
[매경닷컴 MK스포츠(美 샌프란시스코) 김재호 특파원] LA다저스가 스캇 엘버트를 다시 메이저리그 명단에 포함시키며 좌완 불펜을 보강했다.
다저스는 13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의 AT&T파크에서 열리는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원정 1차전 경기를 앞두고 엘버트와 메이저리그 계약을 맺는다고 발표했다.
엘버트는 지난 2012년 8월 이후 팔꿈치 부상에 시달리며 메이저리그에 나오지 못했다. 지난해 6월 팔꿈치 인대 접합 수술을 받은 것을 포함해 팔꿈치 수술만 세 차례 받으며 오랜 재활을 거쳤다.
지난 7월 30일 부상자 명단에서 복귀한 이후 바로 지명할당 조치돼 40인 명단에서 제외됐던 그는 다시 40인 명단에 합류하며 메이저리그에 복귀했다. 레드 패터슨이 그의 자리를 만들기 위해 지명할당 처리됐다.
돈 매팅리 감독은 그의 합류에 대해 좌완 불펜을 보강했다”며 그 의미를 설명했다. 그는 지난 시리즈에서 좌완 불펜이 J.P. 하웰 한 명에 불과해 어려움이 많았다. 5회나 6회에 좌타자를 상대할 때 필요한 불펜 요원을 확보했다”고 평했다.
다저스는 엘버트 이외에 현재 왼 대원근 염좌로 부상자 명단에 올라 있는 파코 로드리게스까지 복귀시켜 총 3명의 좌완 불펜으로 남은 시즌을 치를 예정이다. 로드리게스는 이날 시뮬레이션 게임을 소화했으며, 큰 이상이 없는 이상 샌프란시스코 원정 시리즈 도중 부상자 명단에서 돌아 올 예정이다.

샌프란시스코 선발 라인업
1번 앙헬 파간 중견수
2번 조 패닉 2루수
3번 버스터 포지 포수
4번 헌터 펜스 우익수
5번 파블로 산도발 3루수
6번 호아킨 아리아스 1루수
7번 그레고르 블랑코 좌익수
8번 브랜든 크로포드 유격수
9번 매디슨 범가너 투수

LA다저스 선발 라인업
1번 야시엘 푸이그 중견수
2번 저스틴 터너 2루수
3번 아드리안 곤잘레스 1루수
4번 맷 켐프 우익수
5번 핸리 라미레즈 유격수
6번 스캇 반 슬라이크
7번 후안 유리베 3루수
8번 A.J. 엘리스 포수
9번 류현진 투수
[greatnemo@maekyung.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