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mbn 19시 주요뉴스
입력 2007-04-09 18:57  | 수정 2007-04-09 20:12
▶ 코스피 사상 첫 1,500P 돌파
코스피지수가 16P 오른 1501P로 마감하며 사상 처음으로 1,500선을 돌파했습니다. 한국 증시 역사에 새로운 획을 그었다는 평가입니다.

▶ "힐스테이트 개발 특혜 의혹"
서울 성동구청이 추진하고 있는 '힐스테이트' 아파트 개발사업 허가과정에 특혜가 있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이에대해 감사원과 성동구청측은 적법했다며 의혹을 부인했습니다.

▶ 서울대 '늑대복제' 논문 의혹 조사
서울대학교가 수의대 이병천 교수팀의 '늑대복제' 논문과 관련해 제기된 복제성공률 조작과 염기서열 오류 등에 대해 전면 조사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 '은행 3시 반 마감' 강행 논란
금융노조가 은행창구 영업시간을 오후 3시 반으로 현재보다 한시간 단축하는 방안을 추진하면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 '실종 어린이' 공개 제도 시행
어린이 실종, 유괴 사건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길거리 전광판과 휴대폰 등을 통해 관련 정보를 전파하는 신속공개 제도가 오늘부터 실시됩니다.

▶ 정치권, 국민연금법 개정 '재시동'
국민연금 개혁이 시급하다는 여론이 비등한 가운데 정치권도 국민연금법 개정을 다시 추진하고 나섰습니다. 노 대통령은 국민연금법 처리 등 현안이 매듭지어질때 까지 유시민 복지부 장관의 사의수용을 유보하겠다며 정치권을 압박했습니다.

▶ 6자회담 이르면 이번주 재개
방코델타아시아 BDA 송금 문제가 곧 풀릴 것으로 예상되면서 이르면 이번주 안에 6자회담이 재개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 한-중 정상 내일 청와대에서 회담
노무현 대통령은 내일청와대에서 원자바오 중국 총리와 회담을 갖고 북핵문제와 한중 FTA 협상 개시 문제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