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는 어느 곳에서든 사용만하면 포인트가 적립되는 '포인트Ⅱ 체크카드'를 전국 새마을금고 3200여개 점포에서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포인트Ⅱ 체크카드'는 포인트 적립형 카드로, 기존 'MG포인트카드'가 모든 이용 금액에 대해 0.3%의 포인트를 일괄적으로 적립해 주던 방식이었다면 '포인트Ⅱ 체크카드'는 건당 이용금액에 따라 최저 0.3%에서 최고 1%의 포인트를 차등 적립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건당 이용금액별 적립율은 1만원 이상 5만원 미만 0.3%, 5만원 이상 30만원 미만 0.4%, 3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 0.5% 100만원 이상 1%이다.
회원들은 '포인트Ⅱ 체크카드'로 적립한 포인트에 대해 기부형과 환급형을 선택할 수 있으며 기부형을 선택하게 되면 매년 실시되는 새마을금고의 사회공헌 사업인 '사랑의 좀도리운동'에 일괄 기부할 수 있다. 기부에 참여한 회원들은 연말에 기부액에 대해 기부금영수증을 신청할 수도 있다.
환급형을 선택한 고객들은 100포인트 이상 적립한 경우 별도의 환급 신청을 하지 않아도 익월 15일에 결제 계좌로 자동 캐시백 된다.
이 밖에도 '포인트Ⅱ 체크카드'는 그린카드 플랫폼을 탑재하고 있어 에코머니 제휴가맹점과 3대 대형 유통매장 및 녹색매장에서 친환경제품 구입 시 에코머니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고 전국 국립공원, 휴양림 등에서 입장료 할인 및 면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매경닷컴 전종헌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