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도로에서 차를 몰고 가다가 갑자기 선다면 정말 아찔하겠죠.
그것도 고가의 수입차가 고장이 났는데 해당 업체는 "고쳐주면 그만"이라며 뻔뻔한 태도로 일관해 분노를 사고 있습니다.
정성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기자 】
시내 도로 1차선을 달리던 차량이 갑자기 멈춰 섭니다.
다시 시동을 걸고 겨우 갓길로 차를 옮겨보지만 시동은 완전히 꺼집니다.
"큰일 났어. 차가 안 움직여"
이 벤츠 차량을 몬 운전자는 당시 생각만 하면 아직도 아찔합니다.
▶ 인터뷰 : 장서연 / 서울 잠실동
- "사고가 나서 한두 시간 흐르고 저녁이 되니까 점점 더 불안해지는 거에요. 만약에 고속도로였으면 어떻게 대처를 했을까."
엔진 흡입기에 달린 고무호스가 부풀어올라 엔진이 꺼졌다는 게 벤츠 정비소 측의 설명.
하지만, 불과 3달 전에 정기점검을 받을 땐 엔진에 대한 문제를 전혀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 인터뷰(☎) : 벤츠 정비센터 관계자
- "그냥 육안상으로는 정기점검 때 한 번씩 보는데요. 일단 고무 자체 불량으로 판단돼요."
벤츠 한국 본사 측은 해당 문제를 파악하지 못했다며 구체적인 답변을 거부했습니다.
▶ 인터뷰 : 장서연 / 서울 잠실동
- "벤츠는 세계적인 명차라고 알고 있는데, 고객한테 이렇게 소홀히 대한다는 게 너무 실망스럽고…."
벤츠를 비롯한 수입차 AS 센터 한 곳당 평균 수리 차량은 1년간 4천여 대.
국산차 AS센터보다 10배가 많은 물량을 한꺼번에 수리하다 보니, 정비 불량이 날 가능성이 클 수 밖에 없습니다.
팔기만 하고 관리는 소홀한 일부 수입차 업체들의 행태가 소비자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습니다.
MBN뉴스 정성기입니다.
도로에서 차를 몰고 가다가 갑자기 선다면 정말 아찔하겠죠.
그것도 고가의 수입차가 고장이 났는데 해당 업체는 "고쳐주면 그만"이라며 뻔뻔한 태도로 일관해 분노를 사고 있습니다.
정성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기자 】
시내 도로 1차선을 달리던 차량이 갑자기 멈춰 섭니다.
다시 시동을 걸고 겨우 갓길로 차를 옮겨보지만 시동은 완전히 꺼집니다.
"큰일 났어. 차가 안 움직여"
이 벤츠 차량을 몬 운전자는 당시 생각만 하면 아직도 아찔합니다.
▶ 인터뷰 : 장서연 / 서울 잠실동
- "사고가 나서 한두 시간 흐르고 저녁이 되니까 점점 더 불안해지는 거에요. 만약에 고속도로였으면 어떻게 대처를 했을까."
엔진 흡입기에 달린 고무호스가 부풀어올라 엔진이 꺼졌다는 게 벤츠 정비소 측의 설명.
하지만, 불과 3달 전에 정기점검을 받을 땐 엔진에 대한 문제를 전혀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 인터뷰(☎) : 벤츠 정비센터 관계자
- "그냥 육안상으로는 정기점검 때 한 번씩 보는데요. 일단 고무 자체 불량으로 판단돼요."
벤츠 한국 본사 측은 해당 문제를 파악하지 못했다며 구체적인 답변을 거부했습니다.
▶ 인터뷰 : 장서연 / 서울 잠실동
- "벤츠는 세계적인 명차라고 알고 있는데, 고객한테 이렇게 소홀히 대한다는 게 너무 실망스럽고…."
벤츠를 비롯한 수입차 AS 센터 한 곳당 평균 수리 차량은 1년간 4천여 대.
국산차 AS센터보다 10배가 많은 물량을 한꺼번에 수리하다 보니, 정비 불량이 날 가능성이 클 수 밖에 없습니다.
팔기만 하고 관리는 소홀한 일부 수입차 업체들의 행태가 소비자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습니다.
MBN뉴스 정성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