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드와이즈(대표 고경구)는 자사 대량메일 마케팅 솔루션 '썬더메일 v6.0 '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GS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썬더메일은 시간당 평균 30만통, 최대 50만통을 발송하는 솔루션으로 공공기관 및 기업, 금융기관, 대학교 등에서 이메일을 통한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번에 GS품질인증을 받은 v6.0은 모바일 디바이스 기반의 메일 발송과 결과분석 기능을 강화한 신규 버전이다.
과거에는 PC기반의 웹메일을 통해 이메일 마케팅을 주로 진행했지만 최근에는 모바일 디바이스 기반이 주목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엔드와이즈 관계자는 "국내 솔루션 시장에서 제품출시와 동시에 GS인증을 바로 획득하는 것은 매우 드문 경우"라며 "모바일 기반 이메일 발송 기능을 강화해 향후 썬더메일의 판로확대에도 긍정적 요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썬더메일은 세계적으로 검증된 다양한 오픈소스를 활용하고 있다"가 강조했다.
실제 썬더메일은 트위터 등이 사용하는 부트스트랩(bootstrap)을 웹 UI(User Interface)로 사용하고 있을 뿐 아니라 자바 스크립트 라이브러리(javascript library)인 제이쿼리(jQuery) 등을 적용해 안정되고 빠른 동작성능을 멀티 브라우저 상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이 밖에도 '썬더메일'은 국내 주요 공공기관, 기업, 금융기관, 대학교 등에서 인정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일본, 베트남 등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으며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전문기업의 입지를 굳히기 위해 이메일 마케팅 솔루션 외에도 효율적인 웹사이트 구축 과 콘텐츠 관리가 가능한 CMS(Content Management Server) '지니웍스', 소셜미디어 통합관리 서비스인 '엔픽' 등을 제공하고 있다.
[매경닷컴 이상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