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남우정 기자] KBS미디어가 새로운 방식으로 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31일 KBS미디어는 KBS 브랜드, 콘텐츠 및 서비스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사업아이디어에 대해 사업 아이디어 공모한다”고 밝혔다.
KBS미디어가 진행하는 이번 공모는 외부의 참신한 아이디어 제안자와 KBS미디어 내부의 콘텐츠 사업 전문가들이 함께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는 협업 형태라는 것이 특징이다.
공모에서 선별된 사업아이디어 제안자는 KBS미디어의 직원과 공동으로 팀을 구성해 12주간 사업 개발을 하며, KBS미디어는 개발기간 중 사업개발비, 내·외부 전문가 멘토링, 사무공간 등을 지원해 준다.
또한 진행 과정에서 얻어지는 다양한 경험과 네트워킹 등을 통해 참여자들 모두 지속적인 신규 사업 개발을 위한 파트너 발굴과 제휴 관계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외의 경우 나이키, 디즈니, BBC월드와이드 등 다양한 사업 분야의 유수 기업에서 공모를 통한 외부 기업과의 협업 및 개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지만, 방송 콘텐츠 관련 기업으로는 KBS미디어의 공모가 최초이다.
KBS미디어는 이번 공모가 신규사업 개발은 물론 외부의 비즈니스 파트너를 육성하는 새로운 사업협력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 및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한편 공모 접수기간은 8월 4일부터 24일까지 3주간이며, 자세한 내용은 KBS미디어 홈페이지(www.kbsmedi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우정 기자 ujungnam@mkculture.com /트위터 @mkculture
31일 KBS미디어는 KBS 브랜드, 콘텐츠 및 서비스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사업아이디어에 대해 사업 아이디어 공모한다”고 밝혔다.
KBS미디어가 진행하는 이번 공모는 외부의 참신한 아이디어 제안자와 KBS미디어 내부의 콘텐츠 사업 전문가들이 함께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는 협업 형태라는 것이 특징이다.
공모에서 선별된 사업아이디어 제안자는 KBS미디어의 직원과 공동으로 팀을 구성해 12주간 사업 개발을 하며, KBS미디어는 개발기간 중 사업개발비, 내·외부 전문가 멘토링, 사무공간 등을 지원해 준다.
또한 진행 과정에서 얻어지는 다양한 경험과 네트워킹 등을 통해 참여자들 모두 지속적인 신규 사업 개발을 위한 파트너 발굴과 제휴 관계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외의 경우 나이키, 디즈니, BBC월드와이드 등 다양한 사업 분야의 유수 기업에서 공모를 통한 외부 기업과의 협업 및 개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지만, 방송 콘텐츠 관련 기업으로는 KBS미디어의 공모가 최초이다.
KBS미디어는 이번 공모가 신규사업 개발은 물론 외부의 비즈니스 파트너를 육성하는 새로운 사업협력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 및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한편 공모 접수기간은 8월 4일부터 24일까지 3주간이며, 자세한 내용은 KBS미디어 홈페이지(www.kbsmedi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우정 기자 ujungnam@mkculture.com /트위터 @mkcult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