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송소희, 사랑 없인 못 살아요 열창…가요+국악 만남
입력 2014-07-28 10:37 
사랑 없인 못 살아요
사랑 없인 못 살아요, 시청자들 반응은?

사랑 없인 못 살아요, 사랑 없인 못 살아요

송소희가 부른 사랑 없인 못 살아요가 시청자들 사이에서 화제다.

지난 26일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는 가수 조영남 특집으로 꾸며졌다. 국악소녀 송소희가 ‘사랑 없인 못 살아요를 선곡, 무대에 올랐다.

무대에 오르기 전 송소희는 사실 고민이 많았다. 너무 가요스럽게 하면 나와 안 맞을 것 같고, 국악스럽게 하자니 거북스러울 것 같아서 그 중간 지점을 찾는 게 어려웠다”며 고충을 털어놨다.

이후 송소희는 무대에 올라 가야금 대금이 연주에 맞춰 ‘사랑 없인 못 살아요를 열창했고 이에 노브레인은 송소희가 음악으로 저희에게 모멸감을 줬다”며 더 열심히 음악하고, 또 반성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무도 못 이긴다”고 칭찬했다.

원곡자인 조영남은 송소희는 우리나라 현대 음악에서 보배로 취급해줘야 한다”며 송소희가 (국악과 서양음악을) 연결시켜주는 거의 유일한 존재인 것 같다”고 극찬했다.

이날 송소희는 명곡 판정단으로부터 393표를 받아 조영남 편 1부 우승을 차지했다.

사랑 없인 못 살아요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사랑 없인 못 살아요, 진짜 잘 부르더라" "사랑 없인 못 살아요, 맛깔나게 부르더라" "사랑 없인 못 살아요, 정말 보배다" "사랑 없인 못 살아요, 잘 들었어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