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상반기 해외매출 21% 증가…사상 최대
농심은 올해 상반기 해외 법인 매출과 수출금액을 합한 해외 매출이 작년 상반기보다 21% 증가한 2억4천500만 달러로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이 가운데 신라면의 매출이 약 1억1천만 달러로 절반가량을 차지해 외국매출 신장을 이끌었습니다.
지역별로는 중국에서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중국 법인인 농심차이나는 시안, 충칭 등 서부 내륙지역 개척과 온라인 사업 확대에 힘입어 상반기 매출이 지난해보다 40% 신장한 9천1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상반기에 중국 매출은 전체 해외 매출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이에 올해 사상 처음으로 미국을 제치고 해외 연매출 1위에 오를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봤습니다.
농심은 올해 초 '수출 100개국 돌파'를 목표로 본사에 아프리카와 남아시아 등지의 신시장을 발굴하는 해외시장 개척팀을 만든 바 있습니다.
해외시장개척팀 주도로 지난 5월 아프리카 니제르에 판매망을 신설했으며, 방글라데시·소말리아 등으로도 수출을 확대하고자 현지 조사를 하고 있습니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등 한국 라면이 세계 시장에서 통한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올해 해외 매출 5억6천만 달러와 수출 대상국 100개 목표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보인다"고 밝혔습니다.
농심은 올해 상반기 해외 법인 매출과 수출금액을 합한 해외 매출이 작년 상반기보다 21% 증가한 2억4천500만 달러로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이 가운데 신라면의 매출이 약 1억1천만 달러로 절반가량을 차지해 외국매출 신장을 이끌었습니다.
지역별로는 중국에서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중국 법인인 농심차이나는 시안, 충칭 등 서부 내륙지역 개척과 온라인 사업 확대에 힘입어 상반기 매출이 지난해보다 40% 신장한 9천1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상반기에 중국 매출은 전체 해외 매출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이에 올해 사상 처음으로 미국을 제치고 해외 연매출 1위에 오를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봤습니다.
농심은 올해 초 '수출 100개국 돌파'를 목표로 본사에 아프리카와 남아시아 등지의 신시장을 발굴하는 해외시장 개척팀을 만든 바 있습니다.
해외시장개척팀 주도로 지난 5월 아프리카 니제르에 판매망을 신설했으며, 방글라데시·소말리아 등으로도 수출을 확대하고자 현지 조사를 하고 있습니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등 한국 라면이 세계 시장에서 통한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올해 해외 매출 5억6천만 달러와 수출 대상국 100개 목표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보인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