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YG 신인 위너, 8월 1일 공식 데뷔…위너 위크 종료
입력 2014-07-07 10:01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에서 8년 만에 선보이는 남자 신인그룹 위너(WINNER)가 8월 1일 공식 데뷔한다.
[MBN스타 박정선 기자]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에서 8년 만에 선보이는 남자 신인그룹 위너(WINNER)가 8월 1일 공식 데뷔한다.

위너는 6일 YG공식블로그를 통해 ‘WINNER TEASER MOVIE #6을 끝으로 위너 위크를 종료한 가운데 티저 말미 ‘2014.8.1 GRAND LAUNCH라는 문구를 공개해 8월 1일 데뷔를 선언했다.

지난해 8월부터 10월까지 방송된 서바이벌 프로그램 ‘윈에서 B팀이 승리하며 데뷔의 기회를 얻은 위너는 리얼리티 프로그램 ‘위너TV, 선배그룹 빅뱅의 일본 6대돔 투어 오프닝 게스트 등을 통해 무대 경험, 실력을 키우면서 차근차근 데뷔를 준비해왔다.

위너는 지난달 16일부터, 몇 개월에 걸쳐 진행했던 수차례의 콘셉트 촬영 결과물을 공개하는 ‘테스트 위크, 위너 데뷔 일환으로 뉴욕 현지에서 치밀한 사전 계획 하에 촬영된 ‘뉴욕 위크, 6편의 티저 무비를 공개한 ‘위너 위크 등 약 3주간의 프로모션을 통해 위너를 마치 하나의 브랜드처럼 대중에게 알리고 위너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선보이는 데 주력했다.


개인별 티저 무비에 이어 ‘위너 위크의 마지막 영상으로 6일 공개된 티저 무비는 다섯 멤버의 걸어가는 뒷모습을 보여주며 시작, 각 멤버의 진지한 얼굴과 깊은 눈빛을 클로즈업하며 이목을 사로잡는다. 다섯 멤버는 깔끔한 셔츠와 넥타이, 페도라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으로 스타일리시한 멋을 더했다.

박정선 기자 composer_js@mkculture.com / 트위터 @mkculture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