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오늘 장마 시작, 장맛비 오전까지 내리다 오후에 그쳐…"다른 지역은 언제부터?"
입력 2014-07-03 10:27 
오늘의 날씨 / 사진=MBN


오늘 장마 시작, 장맛비 오전까지 내리다 오후에 그쳐…"다른 지역은 언제부터?"

'오늘 장마 시작'

3일 오늘 날씨는 전국에 장맛비가 오전까지 내리다 오후 쯤 그칠 전망입니다. 이 비의 영향으로 기온은 내려가 무더위는 한풀 꺾이겠습니다.

전국은 대체로 흐린 날씨를 보이면서 어제(2일)보다 기온이 내려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점차 장마전선의 영향에서 벗어날 전망입니다.

비는 새벽 제주도에서 그치기 시작해 오전에는 전라남북도, 늦은 오후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그칠 전망입니다.


남해안과 지리산부근은 내일 새벽까지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를 동반한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전국의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남해안 30~80mm, 충청이남·강원도 영동 20~60mm, 서울·경기도·강원도 영서·울릉도·독도·서해5도·북한 5~40mm 등입니다.

오늘 장마 시작을 접한 누리꾼들은 "오늘 장마 시작, 이번 장마는 조금 늦은 듯" "오늘 장마 시작, 이제 장마지나면 엄청 더워지겠지" "오늘 장마 시작, 장마 안 더워서 좋지만 그래도 습해서 별로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