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박봄 입건유예, 마약 밀수입했다? 양현석 공식입장보니…'아하!'
입력 2014-07-01 11:33 
'박봄 입건유예' '양현석' / 사진= 박봄 미투데이


박봄 입건유예, 마약 밀수입했다? 양현석 공식입장보니…'아하!'

'박봄 입건유예' '양현석'

그룹 투애니원(2NE1) 멤버 박봄이 4년 전 마약 밀수입으로 입건유예를 받은 사실이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지난 30일 한 언론사는 박봄이 2010년 10월 국제 특송 우편으로 필로폰과 유사 성분의 마약류 암페타민 80여 정을 미국에서 들여오려다 적발됐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에 박봄은 '지병'때문에 약을 들여온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하지만 당시 검찰은 박봄을 입건유예로 처리해 처벌을 면해준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다고 보도했습니다. 입건유예는 검찰이 내사중인 사건을 처리하는 방법 중 하나로 범죄혐의는 있으나 입건할 필요가 없다고 판단할 때 내리는 조치입니다. 검사가 입건 유예 결정을 내리면 그것으로 사실상 수사가 종료되기 때문에 그 어떤 처벌도 가해지지 않습니다.

이에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의 양현석 대표가 마약류 밀수 의혹에 휘말린 2NE1의 멤버 박봄과 관련된 공식입장을 직접 밝혔습니다.


양 대표는 1일 오전 YG 공식 블로그에 '박봄 기사에 관한 해명글'을 올렸습니다.

양 대표는 "박봄은 수년간 정신과 상담과 심리 치료를 함께 병행해 왔으며 미국의 유명한 대학 병원에서 정식으로 처방해주는 약을 꾸준히 복용해 왔다고 한다"며 "바쁜 스케줄로 미국에 갈수 없게 되자 박봄의 어머니와 할머니가 같은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을 우편으로 전달받는 과정에서 국내에는 금지된 약품으로 세관에서 문제가 된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그는 또 "9년 동안 지켜본 2NE1 멤버들은 클럽에도 가지 않는다"며 "그런 박봄이 하루 아침에 기사 제목만으로 마약 밀수자가 되었다. 너무 어이없고 황당해서 무슨 말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상식적으로 어머니와 할머니가 딸과 손녀에게 마약을 구해주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라며 "특히 요즘 세상에 대부분의 약은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가능한 일인데 그 약의 성분이 무엇으로 이루어졌는지 알고 먹는 사람이 몇 명이나 있겠습니까?"라고 말하며 마약이 아니라 처방을 위한 약이었음을 강조했습니다.


'박봄 입건유예' '양현석' '박봄 입건유예' '양현석' '박봄 입건유예' '양현석' '박봄 입건유예' '양현석'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