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위닉스뽀송, `2014 THE PROUD` 2년 연속 선정
입력 2014-07-01 10:54  | 수정 2014-07-02 19:49

생활환경 솔루션 기업 위닉스의 제습기 브랜드 '위닉스뽀송'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14 THE PROUD'에서 고객가치최우수상품 가전부문에 선정됐다.
2014 THE PROUD 고객가치최우수상품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소비자와 전문가의 관점에서 성장잠재력과 경쟁력을 평가해 선정되며 기업에는 상품 육성 로드맵을, 소비자에게는 구매 준거를 제공하는 상품 평가 제도이다.
위닉스뽀송은 국내 제습기 시장에서 압도적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국내 제습기 시장 점유율 50%로 국내 판매 1위를 기록한 위닉스뽀송은 올해 4월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해 홈쇼핑, 하이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 전 유통에서 경쟁사를 따돌리고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위닉스는 국내 제습기 업계 최초이자 유일하게 5년 무상 품질 보증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위닉스는 제조일자 기준 5년 내 제품 결함으로 인한 품질 이상에 대해 무상 수리를 제공하고 2014년 이전 제품 구입 고객에게도 제조일자 기준 최장 3년간 무상 수리를 지원한다.

2014년형 위닉스뽀송은 국내 최대 용량 물통을 기본으로 플라즈마웨이브 산소 음이온 발생 기능을 전 제품에 탑재했다. 제습과 별도로 플라즈마웨이브 기능을 활용해 4계절 가전으로 사용할 수 있다.
위닉스 마케팅 관계자는 "1위에 오르는 것보다 1위 자리를 지키는 것이 훨씬 더 힘든 일"이라며 "위닉스는 앞으로도 제습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국내 제습기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매경닷컴 정인혜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