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이영표 예상 적중! 스페인 예선탈락 '충격'…알제리전 언급해 '눈길'
입력 2014-06-19 09:18 
'이영표 스페인 예언 적중' '스페인 칠레' '스페인 탈락' '이영표 알제리' / 사진=KBS2 방송 캡처


이영표 예상 적중! 스페인 예선탈락 '충격'…알제리전 언급해 '눈길'

'이영표 스페인 예언 적중' '스페인 칠레' '스페인 탈락' '이영표 알제리'

스페인-칠레전에서 스페인이 패배할 것이라는 이영표의 예언이 또다시 적중했습니다.

이영표는 지난달 22일 방송된 KBS 2TV 월드컵 특집 프로그램 '따봉 월드컵'에서 "스페인이 몰락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실제로 비센테 델 보스케 감독이 이끄는 스페인은 19일(이하 한국시간) 브라질 리우 데 자네이루의 에스타디오 두 마라카낭에서 열린 2014 브라질월드컵 조별리그 B조 2차전 칠레와 경기서 0-2로 패했습니다. 이날 패배로 2패를 기록한 스페인은 나란히 2승을 거둔 네덜란드와 칠레에 밀려 조별리그 탈락의 수모를 겪었습니다.

이날 이영표는 주목할 만한 경기로 스페인-칠레전을 꼽았습니다. 이영표는 "2000년대 최고의 국가대표팀이 어디냐고 스페인이라고 하는 게 맞다"고 운을 뗐습니다.


이어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축구팬들이 스페인의 몰락을 확인하는 기회가 될 거라는 생각을 한다"며 "칠레가 이길 가능성이 높다. 6대4로 칠레가 우위로 이길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는 "스페인이 이번 월드컵에서 몰락할 수 있는 여지가 충분히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높은 적중률로 '문어 영표'라는 별명까지 얻은 이영표가 한국과 알제리전에 대해 언급해 눈길을 끕니다.

지난 18일 대한민국 러시아 경기가 끝난 뒤 이영표 해설위원이 "우리가 벨기에와 알제리 경기에서 확인한 것은 알제리가 만만한 팀 아니라는 것이다"면서 "오늘 경기처럼 알제리와 한다면 이길 수 있다"고 말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스페인 탈락 칠레 이영표 스페인 예언 적중에 누리꾼들은 "스페인 탈락 칠레 이영표 스페인 예언 적중, 깜짝 놀랐어" "스페인 탈락 칠레 이영표 스페인 예언 적중, 어떻게 이런 걸 맞추지?" "스페인 탈락 칠레 이영표 스페인 예언 적중, 분석을 열심히 하셨나" "스페인 탈락 칠레 이영표 스페인 예언 적중, 역시!"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