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오이솔루션, 라이트웨이브 시상식서 `기술 혁신상` 수상
입력 2014-06-17 13:28 

오이솔루션은 라이트웨이브(Lightwave)가 주관하는 라이트웨이브 이노베이션 어워드(Lightwave Innovation Awards)에서 글로벌 리더 기술 부문 심사에 올해 초 공개한 TWAMP 스마트 트랜시버가 5.0점 만점에 4.0점을 받아 기술혁신상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라이트웨이브는 30년 간 광통신 산업 전문 매거진을 발행해 온 글로벌 언론매체로 매년 광통신 부품·장비 기업 중 혁신적 제품을 선정해 심사를 거친 후 시상식을 통해 최고의 광통신 혁신 제품을 발표하고 있다. 올해 시상식은 7월 15일부터 17일까지(현지시간) 텍사스 오스틴(Austin, Texas)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제품 심사에는 화웨이, 버라이존, Coriant, ADVA, Oclaro, JDSU 등 글로벌 통신 기업 경영진이 직접 참여했으며, 주요 심사 항목은 기술 선도성과 차별성, 호환성, 안정성, 수익성 등이다.
한편 오이솔루션은 오는 6월 17일부터 미국 Big Telecom Event, 9월 22일 프랑스 ECOC, 10월 13일 브라질 Futurecom 등 북미, 유럽, 남미, 중국 등 주요 지역을 대표하는 광통신 행사에 참여해 차세대 제품인 스마트 트랜시버 후속제품인 TWAMP 스마트 트랜시버 등 신제품 2종에 대한 본격적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매경닷컴 최익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