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호날두·메시, NO.1은 누구?
입력 2014-06-15 16:33 
【 앵커멘트 】
축구 스타들이 총출동하는 월드컵에서도 돋보이는 두 명의 선수가 있습니다.
축구계를 양분하고 있는 호날두와 메시, 누가 최고인지, 이번 월드컵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주 기자입니다.


【 기자 】
역습상황에서 폭발적인 스피드로 수비수를 따돌리고 강력한 슈팅으로 마무리하는 포르투갈의 호날두.


강철같은 몸과 지치지 않는 체력으로 스페인 리그 득점 기록은 물론 소속팀을 유럽 챔피언스리그 우승으로 이끌었습니다.

올해는 세계 최고의 선수에게 주어지는 FIFA 발롱도르까지 차지하며 1인자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호날두의 대척점에 있는 선수는 아르헨티나의 메시입니다.

올해 다소 부진했던 메시는 신기에 가까운 드리블과 넓은 시야, 순간 스피드로 수많은 득점을 올리며 지난해까지 4년 연속 발롱도르를 차지했습니다.

수많은 우승과 트로피를 들어 올린 두 선수지만 아직 월드컵에서는 부진했습니다.

2006년과 2010년 나란히 월드컵에 나섰지만 특별한 활약을 하지 못했고, 자국을 결승으로 이끄는 데 실패했습니다.

펠레, 마라도나 같은 전설적인 선수와 어깨를 나란히 하면서도 아직 한 단계 밑이라는 평가를 받는 이유입니다.

3위가 최고 성적인 포르투갈과 1990년 준우승 후 번번이 8강에서 미끄러진 아르헨티나.

월드컵 우승은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로 평가받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셈입니다.

또, 월드컵 우승이야말로 누가 최고인가에 대한 오랜 논란에 종지부를 찍을 수 있습니다.

호날두와 메시, 올 타임 넘버원은 누구일지, 승부가 이제 곧 시작됩니다.

MBN뉴스 이상주입니다. [stype@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