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박지성 “언젠가는 한국 월드컵 우승 이룰 것”
입력 2014-06-06 10:44 
박지성은 한국의 2014 브라질월드컵 선전과 함께 언젠가 정상에 오를 날이 올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BBC 홈페이지 캡쳐
언젠가 한국도 월드컵 우승을 이룰 날이 있을 것이라는 박지성(33)의 발언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다.
영국 공영방송 ‘BBC는 지난 3일(한국시간) 홈페이지 내 2014 브라질월드컵 특별 섹션을 통해 32개 본선 진출국에 대한 소개를 했다. 간단한 프로필과 함께 영상도 함께 게재했다.
한국 편의 영상은 총 3분12초인데 그 안에 박지성과의 미니 인터뷰가 담겨있다. 박지성은 ‘BBC와의 인터뷰에서 한국이 브라질월드컵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것이라고 믿는다. 톱클래스 팀과 분명 간극이 있지만 최근 월드컵을 통해 그 간극을 좁혔다”라고 밝혔다.
또한, 유럽과 남미만이 이뤄낸 월드컵 우승도 언젠가는 한국도 해낼 수 있다고 했다. 박지성은 꿈이긴 하나 언젠가는 (월드컵 우승을)반드시 이루리라 믿는다”라고 말했다.
한편, ‘BBC는 한국에 대해 2002 한일월드컵 개최 이후 많은 선물을 얻었다. 축구 인프라가 발전했으며 수많은 선수들은 유럽 무대로 진출했다”라며 태극전사로 불리는 한국은 8회 연속 월드컵 본선에 진출하며 최근 3개 대회 가운데 2번 16강 진출에 성공했다”라고 소개했다. 또한, 한국의 키플레이어로 손흥민(레버쿠젠)을 지목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뉴스팀 mksports@maekyung.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