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전문업체인 디알엑스플러스는 카레의 주 원료인 강황(울금)으로 만든 과립형 숙취해소제품우콘파워(우콘노치카라)가 출시 5개월만에 판매량 12만개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미 일본 숙취해소시장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우콘파워는 세계 3대 식품중 하나인 카레의 효능이 과학적으로 입증되면서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미국 과학논문소개사이트인 유레칼러트는 카레의 노란빛을 띠게 하는 '커큐민(Curcumin)' 성분이 숙취해소를 비롯해 면역력 증가, 알츠하이머 예방, 암예방, 비만예방 등에 도움을 준다고 밝힌 바 있다.
디알엑스플러스의 자체브랜드 유스랩은 국내에 바몬드카레로 잘 알려진 일본 식품제조사 하우스웰니스푸드의숙취해소제품 우콘파워를 직수입해 지난해 12월부터 국내에 본격 판매 중이다.
우콘파워는 먹기 편한 과립형 스틱타입으로 여성의 핸드백이나 주머니 속에 간편하게 챙길 수 있어 남녀 누구나 술자리 전후 꼭 챙겨야 할 '주머니 속 에티켓'으로 자리잡고 있다. 우콘파워는 가을 울금(강황)의 건강성분을 응축한 울금 진액 배합식품으로, 울금 특유의 흙냄새와 쓴맛을 제거해 새콤달콤한 맛으로 남녀 모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카레 5그릇 분량을 먹어야 얻어지는 '울금'의 건강성분인 커큐민을 1포당 30mg이나 함유하고 있다.
특히 커큐민이 가진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통해 소화촉진, 피부미용 뿐만 아니라 비만예방, 변비, 생리불순 등 여성건강에도 큰 효능을 가지고 있어 숙취해소 목적이 아니더라도 건강을 위해 '우콘파워'를 구매하는 고객도 늘고 있다.
디알엑스플러스 차지운 대표는 "우콘파워가 카레의 비밀이라는 언론보도 이후 국내에서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며 "일본 1위 제품으로서 이미 효과가 검증된 우콘파워는 여성들의 핸드백이나 주머니 속에 휴대가 간편해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인기를 얻으면서숙취해소 음료시장의 판도를 바꾸어 놓고 있다"고 말했다.
[매경닷컴 속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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