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엑스맨’에 주요 배우 총출동?…등장인물 20명 총정리
입력 2014-05-26 07:31 
[MBN스타 손진아 기자] ‘엑스맨 시리즈를 기다린 영화 팬이라면? 잔잔한 영화보다 스펙터클하고 짜릿함을 즐길 수 있는 영화를 기다렸다면? 이런 관객들의 갈증을 씻어줄 영화 ‘엑스맨: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가 지난 22일 개봉했다.

‘엑스맨: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는 사상 최강의 적이자 인류를 위협하는 강력한 무기 센티넬에 맞서기 위해 과거와 미래의 엑스맨들이 모두 모여 거대한 전쟁을 시작하는 SF 블록버스터 영화다.

이번 영화에는 오리지널 ‘엑스맨 시리즈와 ‘엑스맨:퍼스트 클래스의 주요 배우들이 총출동한다. 한 작품에서 모두 만나게 된 엑스맨 군단, 어떤 인물들이 존재감을 뽐냈을까.

#. 울버린 (Wolverine)

이름은 로건이다. 손가락 관절부 사이에서 튀어나오는 날카로운 클로(갈퀴)가 주요무기다. 재생 능력이 뛰어나 상처를 입어도 순식간에 치료가 가능하며 노화속도가 매우 느려서 나이를 가늠하기 어렵다. ‘엑스맨: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에서 최악의 위기에 직면한 미래를 구하기 위해 엑스맨들을 대표해 과거로 시간여행을 떠난다. 과거로 돌아간 그는 뿔뿔이 흩어져있는 엑스맨들을 하나로 모으는 막중한 임무를 수행한다.

#. 찰스 자비에 (Professor Charles Xavier)

과거의 프로페서 X로, 타인의 생각을 읽고 조종할 수 있는 텔레파시의 소유자다. 뛰어난 지성과 탁월한 공감 능력을 갖췄다. 10년 전 그는 인간과 돌연변이간의 평화적 공존을 지지하는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성격이었다. 하지만 가족 같았던 에릭과 레이븐이 곁을 떠나고 돌이킬 수 없는 부상으로 하반신에 마비가 오자 깊은 상처를 받았다. 돌연변이들을 하나로 규합하려는 시도마저 좌절되자 희망과 열정을 잃고 세상과 단절된 삶을 살아간다. 돌연변이 억제제이자 척추를 고치는 혈청에 중독된 그는 다시 걷는 걸 택하는 대신 텔레파시 능력을 포기한 채 살아간다.

#. 매그니토 (Magneto)

또 다른 이름은 에릭 랜셔다. 모든 금속을 자유자재로 제어할 수 있는 강력한 자기장 이용 능력을 가졌다. 10년 전 찰스와는 깊이 마음을 나누는 친구였지만, 돌연변이들이 세상을 지배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그는 평화를 지지하는 찰스와의 신념 차이로 결국 다른 길을 걷게 된다. 이후 생각을 읽고 조종할 수 있는 찰스의 능력이 미치지 못하도록 특수 제작된 헬멧을 착용한다. 1964년 케네디 대통령 암살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되어 미 국방부 펜타곤에 수감됐다.

#. 미스틱 (Mystique)

미스틱의 또 다른 이름은 레이븐이다. 스스로 미스틱이라고 불리길 원하는 파란 피부의 돌연변이다. 신체의 원자와 분자를 변형시켜 원하는 누구로든 변신할 수 있는데, 외모는 물론 지문, 목소리, 망막까지 그대로 복사 가능하다. 민첩성과 유연성 또한 뛰어나다. 돌연변이 동료들이 트라스크 사의 실험에 의해 희생당하자 복수를 위해 볼리바 트라스크를 죽이기로 결심하지만 그녀의 선택은 의도치 않게 전 인류의 미래를 위기로 몰아넣는다.

#. 비스트 (Beast)

이름은 행크 맥코이다. 유전학과 생화학분야 등에 방대한 지식과 통찰력을 가지고 있는 천재 과학자로 최첨단 장비와 설비를 직접 개발한다. 초인적인 체력과 후각, 청력을 포함한 동물적 감각을 지닌 돌연변이로, 변신하면 파란 털복숭이가 된다. 자신이 돌연변이라는 사실을 받아들이기 힘들어하며 돌연변이 억제제를 개발한다. 모두가 떠난 자비에 영재 학교에 남아 찰스를 보살피며 함께 은둔 생활을 한다.

#. 퀵실버 (Quicksilver)

또 다른 이름은 피터 막시모프로, 초음속의 속도로 움직일 수 있는 능력을 지녔다. 매우 빠른 속도로 벽이나 물위를 달릴 수 있으며 그 속력으로 물체를 파괴하기도 한다. 자신의 능력을 활용해 좀도둑질을 일삼는 등 쉴 새 없이 말썽을 일으켜 늘 엄마의 골치를 썩게 하는 철없는 10대 소년이다. ‘‘엑스맨: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에서는 울버린 일행과 함께 매그니토를 탈옥시키는 일에 동참한다.

#. 하복 (Havok)

이름은 알렉스 서머스다. 우주의 에너지를 흡수하여 빛보다 빠른 붉은색 플라스마 에너지로 내뿜을 수 있다. 찰스의 초창기 제자 중 한 명으로 줄곧 그와 뜻을 함께 했으나 베트남전이 발발하자 돌연변이들로 이루어진 특수부대의 일원으로 참전한다.

#. 토드 (Toad)

초인적인 감각을 지닌 돌연변이로 혀가 길게 늘어나 채찍처럼 사용할 수 있다. 두꺼비처럼 높이 뛸 수 있으며 피부로 침투하는 독성 페로몬을 생성한다. 하복과 함께 특수부대의 일원으로 베트남전에 참전한다.

#. 볼리바 트라스크 (Bolivar Trask)

돌연변이 살인 로봇 ‘센티넬을 만드는 트라스크 사의 대표이자 천재 과학자다. 호모사피엔스의 등장이 네안데르탈인의 멸종으로 이어진 것처럼 더 진화한 돌연변이가 인류를 멸종시킬 것이라고 믿는다. 인류가 힘을 모아 공공의 적 돌연변이를 제거하는 것이 유일한 목표로, 자신이 인류를 구원하는 영웅이라고 생각한다.

#. 윌리엄 스트라이커 (William Stryker)

돌연변이를 증오하는 장교로, 돌연변이들을 멸종시키기 위한 센티넬 프로그램을 돕는다. 이후 웨폰 X 프로젝트를 실시하는 등 돌연변이들의 강력한 숙적이 되는 인물이다.


#. 프로페서 X (Professor Charles Xavier)

찰스 자비에의 미래 인물로, 강력한 텔레파시와 공감능력, 뛰어난 지능의 소유자다. 자비에 영재 학교를 운영하며 돌연변이들이 자유롭게 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가르치고, 그 힘을 인류와 지구의 평화를 위해 사용하도록 인도하는 현명한 지도자다. 히어로 집단 엑스맨을 이끄는 수장이기도 하다. ‘‘엑스맨: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에서 인류를 구원할 마지막 방법으로 울버린을 과거로 돌려보내는 길을 택한다.

#. 매그니토 (Magneto)

미래의 에릭 랜셔다. 자장과 금속을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는 막강한 힘을 가진 인물이다. 돌연변이가 미래를 지배할 것이라고 믿는 그는 돌연변이를 몰아내려는 인간들을 상대로 전쟁을 선포하고 ‘브라더후드라는 조직을 만들어 테러를 자행해왔다. 평생에 걸친 숙적 프로페서 X와 오랜 기간 신념의 차이로 대립해왔으나, 인류와 돌연변이를 구원하려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힘을 합친다.

#. 스톰 (Storm)

이름은 오로로 먼로로 천둥, 번개, 비, 바람, 태풍 등 날씨를 조종하는 능력자다. 바람을 일으켜 하늘을 날아다니며 아주 덥거나 추운 극한의 기후도 견딜 수 있다. 날씨를 조종할 수 있기 때문에 엑스맨들의 전투에서 가장 먼저 나서는 인물이다. 프로페서 X의 부재 시 엑스맨의 리더 역할을 하는 그녀는 엑스맨들에게는 엄마와 같은 존재다.

#. 키티 프라이드 (Kitty Pryde)

딱딱한 물체를 자유자재로 통과할 수 있는 능력을 지녔으며 다른 사람에게도 그 능력을 전이시킬 수 있다. 날아오는 총알이나 미사일을 그대로 통과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엑스맨: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에서는 다른 사람을 시간 여행 보낼 수 있는 능력을 이용해 울버린의 정신을 50년 전의 과거로 되돌려 보낸다.

#. 비숍 (Bishop)

주변의 복사에너지와 전도성 에너지를 흡수하여 원하는 방향으로 뿜어낼 수 있는 막강한 힘을 지녔다. 몸에 늘 무기를 장착하고 다닌다. 오른쪽 눈 위에 돌연변이를 상징하는 M자 모양의 흉터가 있는데, 돌연변이 수용소에 감금되었을 때 생긴 흉터다. 2018년 수용소에서 탈출해 돌연변이들로 구성된 군부대를 조직, 전 세계 네트워크를 통해 돌연변이 자유를 주장하는 움직임을 확장시키기도 했다.

#. 아이스맨 (Iceman)

또 다른 이름은 바비 드레이크다. 아이스맨이라는 이름처럼 냉기를 뿜어 물체를 얼릴 수 있으며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 자신의 몸을 얼음으로 만들어 스스로를 보호하는 것도 가능하다. 자비에 영재 학교에서 수업을 듣던 학생에서 엑스맨을 이끄는 주축 멤버로 성장했다. 최악의 위기에 맞서기 위해 더욱 강력해진 능력을 발휘한다.

#. 콜로서스 (Colossus)

자신의 몸을 무적에 가까운 강철 피부로 변신시켜 막강한 힘을 발휘할 수 있다. 울버린을 번쩍 들어 올려 던질 수 있을 정도의 초인적인 힘과 체력의 소유자다. 묵묵하게 자신의 맡은 바를 다하는 듬직한 엑스맨 멤버다.
.
#. 썬스팟 (Sunspot)

태양열 에너지를 흡수하여 육체적 힘으로 변환할 수 있다. 또한 몸에서 불을 내뿜으며, 열과 불에 대한 면역력이 있고 비행 능력도 타고났다. 의리와 열정이 있지만, 사랑하는 이의 비극적인 죽음으로 분노와 반항심이 넘쳐나게 된 아픈 과거를 간직한 인물이다.

#. 워패스 (Warpath)

시각과 후각, 청각 등 고도로 발달한 감각을 지녔기 때문에 ‘센티넬이 접근해오면 바로 위치를 인지할 수 있다. 초인적인 힘과 스피드의 소유자이기도 하다. 40센티미터 정도의 칼날을 자유자재로 사용한다.

#. 블링크 (Blink)

순간이동이 가능하다. 다른 공간으로 이어지는 보라색 포탈을 열어 자신은 물론 다른 사람이나 커다란 물체를 이동시킬 수 있다. 2012년 트라스크 수용소에 침입해, 자신의 능력을 활용하여 감금돼있던 30여 명의 돌연변이들을 모두 구출해내기도 했다.

손진아 기자 jinaaa@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