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오늘의 날씨] 본격적인 여름 문턱 '소만'…한여름 더위 '지속'
입력 2014-05-21 07:44  | 수정 2014-05-21 07:53
오늘의 날씨 / 사진=MBN


[오늘의 날씨] 본격적인 여름 문턱 '소만'…한여름 더위 '지속'

'오늘의 날씨' '소만'

21일 오늘은 본격적인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절기 '소만'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고 기온도 크게 오를 전망입니다.

오전 6시 기준으로 서울, 경기도와 강원도는 가끔 구름이 많지만 그 밖의 지방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충청이남 내륙과 해안 일부 지역에는 짙은 안개가 낀 곳이 있고, 그 밖의 지역에도 박무가 낀 곳이 많겠습니다.

출근시간대 서울, 경기도는 기온이 13∼21도, 가시거리는 10㎞ 안팎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낮 최고기온은 19도에서 30도로 서울·경기도는 전날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고, 그 밖의 지역은 높겠습니다.


경기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나 박무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셔야 겠습니다.

진도 해역은 대체로 맑겠으며 풍속은 초속 5~8m, 바다의 물결은 0.5~1.0m로 일겠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당분간 한여름 같은 더위가 계속될 전망입니다. 토요일까지는 전국에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평년보다 조금 높은 기온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일교차가 10도 이상으로 커 건강관리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오늘의 날씨와 소만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오늘의 날씨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절기인 소만? 가볍게 입어야지" "오늘의 날씨, 벌써 소만이라고?" "오늘의 날씨와 소만, 아직도 아침엔 쌀쌀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