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아침에 짙은 안개...밤에는 황사
입력 2007-02-22 09:27  | 수정 2007-02-22 09:27
오늘 아침 하늘이 흐립니다.

앞도 잘 보이지 않을 정도로 뿌옇고 답답한데요. 바로 짙은 안개 때문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안개가 점점 더 짙어지고 있는데요.

특히 서울 경기와 강원, 충청지역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어있습니다.


오늘 자동차 이용해서 출근하시는 분들은 사고 없도록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오늘 오후부터는 안개 대신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밤사이 중북부지역에는 아주 가벼운 비도 한 차례 지나가겠습니다.

오늘 밤부터는 황사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오늘 밤부터 내일사이 전국을 황사 흙먼지가 뒤덮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가급적 외출은 자제하시고 꼭 밖에 나가셔야한다면 황사 마스크 챙겨두시기 바랍니다.

구름모습부터 보시죠.

중부지역과 서해안 지역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어있습니다. 이 안개가 매우 느린 속도로 빠져나가면서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흐린 구름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자세한 오늘 날씨입니다.

오늘 전국이 맑은 뒤 오후 늦게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서울경기와 강원 영서지역에는 밤한때 비도 조금 내리겠습니다.

현재기온 보시면 어제와 비슷해 큰 추위는 없습니다. 대부분 영상권 기록하고 있는데요.

낮기온도 어제만큼 오르겠습니다.

서울이 11도까지 오르겠고 전주와 부산은 15도를 넘겠습니다. 하지만 중부지역에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황사 바람이 우려됩니다.

다음은 오늘의 생활지수입니다.

오늘 세차 생각하신다면 주말쯤으로 미루시는 게 안전하겠는데요. 중북부지역으로는 비소식도 있고 밤사이 황사먼지도 쌓이겠습니다.

나들이 지수 50입니다. 호흡기 약하신 분들이나 어린 아이들은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는 게 좋겠습니다.

다음은 오늘 아침 공항날씨입니다. 오늘 고속도로도 안개때문에 사고 위험이 높은데요.

공항도 상황은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김포와 인천공항 결항여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날씨 보시죠.

내일부터 하늘은 다시 맑아지겠습니다. 하지만 주말사이 조금 추워지겠는데요.

정말 반짝추위가 되겠고요. 다음 주부터는 다시 포근한 겨울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정보였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