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내일 최저 서울 2도, 청주와 대전 영하 1도, 부산 6도
입력 2007-02-20 17:20  | 수정 2007-02-20 18:17
오늘은 참 따뜻했죠? 봄 옷을 꺼내 입어도 별로 춥지 않을 만한 날씨였습니다. 오늘 낮 최고 기온이 전국 10도에서 16까지 오르면서 3월 중순에 해당하는 기온을 보였는데요. 내일도 서울 12도까지 오르는 등 오늘과 비슷하게 포근하겠습니다. 하지만 내일 전국의 하늘이 맑다가 밤 늦게 북서쪽 지방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는데요. 모레인 목요일에는 강수가 예상됩니다.

구름 모습부터 보시죠. 오늘은 고기압의 영향을 받으면서 전국이 맑았습니다. 내일도 역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는데요. 하지만 밤 늦게부터는 북서쪽 지방부터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점차 흐려지겠습니다.

다음은 각 지역별 내일 날씨입니다. 서울을 비롯한 중부 지방은 맑은 후에 구름이 점차 지나겠구요. 아침 안개가 짙게 끼겠습니다. 전북과 경북 지역에도 구름이 조금 끼겠구요. 제주지역도 역시 낮에는 맑다가 밤이 되면 흐려지겠습니다.

내일 최저기온 서울 2도, 청주와 대전이 영하 1도, 부산이 6도로 출발 하겠구요.

한 낮에는 서울 12도, 강릉 14도, 광주가 15도, 제주지역이 13도까지 오르면서 오늘과 비슷한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이어서 내일의 생활 지수입니다. 오늘처럼 내일도 날이 맑아서 운동하시기 좋겠구요. 빨래를 하셔도 잘 마르겠습니다. 하지만 세차지수는 그다지 높지 않은데요. 세차는 내일 강수가 있을지 몰라서 급하지 않다면 며칠 미뤄보셔도 괜찮겠습니다.

공항날씹니다. 내일 아침 전국에 안개가 많이 끼겠는데요. 공항의 하늘도 예외는 아닙니다. 특히 김포공항에는 아침 안때 짙은 안개가 끼겠는데요. 시정거리가 충분하지 못하니까요. 결항여부 확인해 보시기바랍니다.

다음 주간날씹니다. 내일 밤부터 구름이 밀려와서 내일 모레는 한 차례 강수가 예상됩니다. 하지만 비가 와도 한낮기온이 9도까지 올라서 춥지는 않겠구요. 이 비가 그치고 나면 주말에는 오늘보다 기온이 조금 떨어져서 쌀쌀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