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CJ제일제당 프리미엄 식초 시장 공략
입력 2014-04-15 10:56 

CJ제일제당이 프리미엄 열풍이 불고 있는 식초시장 공략을 본격 추진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15일 "프리미엄 식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백설 100% 자연발효 석류식초'와 '백설 100% 자연발효 백포도식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냉면이나 초무침 등 식초가 사용되는 음식에 일반 식초만을 사용하는 것이 보편적이었다. 최근에는 식초를 원료나 향, 맛 등 특성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덕분에 오곡식초, 발사믹 식초 등 프리미엄 식초 시장은 전년 대비 50%에 가까운 성장세를 보였다.
이번에 CJ제일제당에서 출시한 프리미엄 식초는 주정·주요는 물론 인공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과일만으로 발효한 것이 특징이다. '백설 100% 자연발효 석류식초'에는 석류 5.9개, '백설 100% 자연발효 백포도식초'에는 백포도 186개 분량의 영양성분이 담겨있다. 과일을 직접 발효해 일반식초에는 없는 유기산, 미네랄, 비타민B 등 영양성분이 들어있다.
이주은 CJ제일제당 식초마케팅 담당 부장은 "식초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식초를 건강하게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이 늘어 프리미엄 천연발효식초를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조성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