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SK컴즈 "싸이메라, 8000만 다운로드 돌파"
입력 2014-04-15 10:52 

SK커뮤니케이션즈는 카메라 앱 '싸이메라'가 8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예뻐지는 카메라 앱'으로 이미 글로벌 무대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는 싸이메라는 내달 초 SNS 기능이 탑재된 '신개념 사진놀이' 싸이메라 시즌2의 공개를 앞두고 있다.
지난 1월 중순 6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데 이어 불과 3개월만에 8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데에는 800만을 넘어선 브라질을 포함 미국, 태국, 중국 등의 국가에서 꾸준한 성장이 뒷받침 됐기 때문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특히 일 4만 이상의 다운로드가 발생하며 싸이메라 국가별 다운로드 순위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브라질의 경우, 지난해 11월부터 현재까지 6개월 이상 브라질 앱스토어에서 Photo Grid, PicsArt 등 글로벌 경쟁 앱들을 누르고 카메라앱 랭킹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싸이메라는 현재 제공중인 귀엽고 아기자기한 스티커 아이템 외 글로벌 사용자의 구미에 맞는 일러스트 콜라주 배경, 다양한 필터 및 라이트 효과 아이템 등을 SNS 기능 추가 이후 순차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함으로써 글로벌 공략에 더욱 가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한편 내달 추가될 싸이메라 시즌2의 SNS 기능은 포토세어링 서비스에 초점을 맞춰, 사진 보정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지인과 함께 리터치로 사진을 끊임없이 재창조하며 하나의 놀이 같은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가는 형태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매경닷컴 고득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