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9시 주요뉴스
입력 2007-02-11 18:42  | 수정 2007-02-11 18:41
▶ 여수 출입국관리소 불..27명 사상
오늘 새벽 전남 여수 출입국관리사무소 외국인 수용시설에 불이 나 보호중인 외국인 9명이 숨지고 18명이 다쳤습니다.

▶ 여수출입국관리소 수용자 관리 허점
법무부 여수 출입국관리사무소 화재가 방화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수용자 관리에 적지 않은 허점이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6자회담 나흘째..'쟁점 타결' 주목
6자회담 나흘째인 오늘 북핵 6자회담 참가국은 중국 댜오위타이에서 수석대표 회동을 열고 핵심 쟁점인 '대북 에너지 지원규모'를 집중 협의했습니다.

▶ "쇠고기 해결해야 FTA 타결"
이태식 주미 한국대사가 미국산 쇠고기 수입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한미 FTA 체결이 어려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오늘 밤부터 시작되는 한미 FTA 7차 협상은 쇠고기 문제로 진통을 겪을 것으로 보입니다.


▶ 안성 AI 닭 22만마리 추가 살처분
경기도 안성에서 발생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의 확산을 막기위해 경기도는 반경 20Km 내의 닭 22만8천마리에 대해서도 추가 살처분하기로 해 살처분 숫자가 모두 30여만 마리로 늘었습니다.

▶ 탈당의원들 교섭단체 내일 등록
열린우리당 탈당 의원들이 통합신당을 위한 행보를 본격화했습니다.
우선 지도부를 선임하고 내일(12일) 교섭단체로 등록합니다.

▶ 법인세 탈루소지 4만9천개 중점점검
근무도 하지 않은 기업주 가족들에게 월급을 지급해 비용을 부당하게 확대하는 방법으로 세금대상 소득을 줄인 기업들이 세무당국의 집중 점검을 받습니다.

▶ 경찰, 정다빈씨 시신 부검 결정
탤런트 정다빈씨 자살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 강남경찰서는 유족들의 요청을 받아들여 정씨 시신을 부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