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07-02-11 08:27  | 수정 2007-02-11 08:27
오늘 새벽 4시쯤 전남 여수 출입국관리사무소 외국인 수용시설에서 불이 나 보호 중인 중국과 스리랑카 등 외국인 10명이 숨지고 18명이 다쳤습니다. 경찰은 신원 확인에 나서는 한편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6자회담 나흘째를 맞아 중국을 중심으로 양자접촉과 다자접촉을 갖고 쟁점 타결을 시도합니다.
이견은 좁혀지고 있지만 북한에 대한 지원 수위 즉 '상응조치'에 대해서는 세부적으로 의견차가 큰 상황입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박지성이 찰튼과의 경기에서 헤딩으로 시즌 2호골을 터트렸습니다.

박지성의 활약으로 맨체스터는 2대0의 승리를 거두며 리그 선두를 굳게 지켰습니 다.

한미 자유무역협정 7차 협상이 우리시간으로 내일 미국 워싱턴에서 개막합니다.
한미 양측은 이번 협상에서 무역구제와 자동차, 의약품 등 3대 핵심 분야의 쟁점을 연계 처리하는 '빅딜'을 모색할 계획입니다.

전국 의사들이 오늘 오후 정부의 의료법 개정 추진에 반대하는 대규모 집회를 개최합니다. 의사협회는 오늘 집회에 2~3만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공의와 의대생들도 일부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소득 최상위와 최하위 계층의 사교육비 격차가 9.2배로 벌어졌습니다. 이는 관련 통계가 시작된 2003년 이후 연간 기준으로 가장 큰 것입니다.

노무현 대통령이 스페인과 이탈리아, 교황청 방문을 위해 출국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모레 스페인 국왕, 총리와 잇따라 회담을 갖고, 15일에는 교황 베네딕토 16세를 면담합니다. 이어 이탈리아 총리와 만나 양국간 협력 방안을 논의한 뒤 17일 귀국합니다.

군당국이 예비군 전력의 정예화 등을 위해 장교출신 전역자 2천600여명을 선발, 예비전력 관리업무를 맡기는 방안을 적극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숨진 채 발견된 탤런트 정다빈 씨의 사인이 자살로 결론날 것으로 보입니다. 소속사측은 정 씨의 유족이 부검을 반대해 재수사 요청을 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