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대한주택보증, 2013 지속가능경영 평가 AAA 획득
입력 2014-03-04 14:52 
대한주택보증(사장 김선규)은 4일 산업통상자원부와 산업정책연구원이 공동으로 실시한 ‘2013 지속가능경영 실태조사(KoBEX_SM)에서 최고등급인 AAA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KoBEX SM조사는 국내 주요기업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인식과 실천현황을 파악하고 기업경쟁력 증진을 위해 지난 2003부터 실시하고 있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의 국내 유일의 지속가능경영 실태조사다.
이번 조사에는 38개의 민간기업과 43개의 공공기관이 참여했다. 대한주택보증은 2011년 처음 조사를 실시한 이래로 지속적으로 평가점수 상승을 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전년대비 4.5포인트 향상된 91.1포인트를 기록했으며, 8개 세부 평가영역 중 5개 분야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평가 이후 처음으로 ‘AAA등급을 획득했다.

경영진의 지속가능경영 전략, 이해관계자 참여영역, 투명한 회계공시와 이사회·주주, 리스크 관리 수준을 평가하는 지배구조 부문과 노사관계 영역, 고객니즈 충족 및 분쟁해결 등에서 만점을 기록했다.
대한주택보증은 서민주거안정을 위해 지난 해 사상최대인 65조원의 보증을 공급하고, 전세보증금반환보증, 전세금안심대출 보증 등 정부 부동산정책과 연계한 공적 보증상품을 출시·운영해왔다.
대한주택보증 김선규 사장은 지속가능경영 실태조사 최우수 등급 획득을 계기로 2014년에는 국민 눈높이에 맞춘 정상화 대책의 적극적 이행으로 국민으로부터 더욱더 신뢰받는 지속가능경영 선도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매경닷컴 이미연 기자]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