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굿모닝MBN 주요뉴스
입력 2014-03-04 07:00 
▶ 러시아군 최후통첩…우크라이나 일촉즉발
러시아군이 크림반도에 주둔 중인 우크라이나 군에게 최후통첩을 보내는 등 우크라이나 사태가 일촉즉발 위기 상황에 놓였습니다.
유럽 언론은 이번 사태를 계기로 동유럽에서 미국·EU 연합과 러시아가 계속 맞설 것이라며 '2차 냉전'이라고 표현했습니다.

▶ 신당 창당 돌입…시작부터 '힘겨루기'
민주당과 새정치연합의 신당 창당 논의가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도부 구성과 선거 공천방식 등을 두고 양측이 팽팽한 힘겨루기 양상을 보여 창당까지 적잖은 진통이 예상됩니다.


▶ 김상곤, 신당 출마…새누리, 중진동원령
김상곤 경기도 교육감이 통합신당 소속으로 경기도지사에 출마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새누리당은 야권의 통합신당에 대해 '밀실야합'이라고 비난하면서 지방선거 승리를 위한 중진 총동원에 나설 예정입니다.

▶ 밤사이 분신·모텔 화재 등 이어져
어제저녁 서울 서대문 인근 야산에 불이 났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대원이 분신을 한 것으로 보이는 남성의 시신을 발견했습니다.
서울 창천동의 한 모텔에서 불이나 8명이 다치고 투숙객 등 44명이 대피하는 사고도 있었습니다.

▶ 미, '눈폭풍·폭우'…네 번째 셧다운
미국 동북부에 눈폭풍이 또다시 몰아쳐 연방 정부가 4차 셧다운에 들어가는 등 기능이 마비됐습니다.
한 달 가까이 극심한 가뭄에 시달렸던 서부 캘리포니아 지역은 갑자기 쏟아진 폭우 때문에 대피령까지 내려졌습니다.

▶ 차차 흐려져 남부 '비'…내일부터 쌀쌀
오늘도 어제와 같이 포근한 가운데 차차 흐려져 오후에는 남부지역에 비 소식이 있습니다.
내일부터 북서쪽 대륙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꽃샘추위를 보이다가 주말부터는 평년 기온을 회복할 예정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