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오늘 날씨, 대체로 흐린 가운데…강원 영동 금요일까지 눈
입력 2014-02-18 08:05 
사진=MBN 방송 캡처


'오늘 날씨' '금요일까지 눈'

오늘(18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일부 지역에서 눈 또는 비가 오겠습니다.

기상청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점차 들겠다"며 "전국이 구름이 많고 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눈 또는 비가 오다가 오전에 그치겠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영동 중남부 지방에는 대설주의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오전 5시부터 자정까지 예상 적설량은 강원도 영동과 경북동해안, 경북북동산간과 제주도 산간 2~7cm입니다.


영동지방의 눈은 내일 하루 잠시 쉬어가겠습니다.

하지만 목요일과 금요일 사이에 다시 눈이 올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낮 최고 기온은 1도에서 9도로 예상됩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0도, 수원 영하 1도, 인천 0도, 춘천 영하 3도, 강릉 영하 2도, 청주 영하 1도, 대전 0도, 세종 영하 2도, 전주 영하 1도, 광주 1도, 대구 1도, 부산 3도, 제주 7도, 울릉도 영하 3도 등으로 예상됩니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6도, 수원 7도, 인천 5도, 춘천 5도, 강릉 1도, 청주 7도, 대전 8도, 세종 7도, 전주 8도, 광주 9도, 대구 6도, 부산 6도, 제주 9도, 울릉도 영하 2도 등으로 예상됩니다.

금요일까지 눈 소식을 접한 네티즌 들은 "금요일까지 눈, 정말 눈 징하게 오네요" "금요일까지 눈, 언제까지 오는 걸까" "금요일까지 눈, 같은 한국인데 왜 이렇게 다를까요" "금요일까지 눈, 조심하세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