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굿모닝MBN 주요뉴스
입력 2014-02-13 07:00 
▶ 남북 고위급 접촉 '빈손'…이상상봉 위기
7년 만에 열렸던 남북 고위급 접촉은 14시간 가까이 이어진 대화에도 아무 성과 없이 끝났습니다.
북한이 한미군사훈련을 연기할 것을 줄기차게 요구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이산가족 상봉에 빨간불이 켜졌습니다.

▶ 오바마, 4월 한·일 순방…한미 동맹 확인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오는 4월 한국과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4개국을 순방합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번 방문에서 한·미 동맹에 대한 미국의 공약을 재확인하고 북한 비핵화 촉진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 모태범 노메달…이상화 2관왕 도전
500m에서 아쉽게 메달을 놓쳤던 모태범이 1,000m에서도 12위에 그치며 다음 대회를 기약했습니다.
어제 500m에서 우리 대표팀에 첫 금메달을 안겼던 이상화는 오늘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1,000m에서 대회 2관왕에 도전합니다.

▶ 여자 쇼트트랙 '금맥' 기대…김연아 입성
우리 대표팀의 금맥이죠.
심석희를 앞세운 여자 쇼트트랙 대표팀이 오늘 500m에서 메달 사냥에 나섭니다.
조금 전 소치에 도착한 피겨여왕 김연아는 내일부터 올림픽 2연패를 향한 마지막 점검에 들어갑니다.

▶ "위안부 문제없어·전범 일본에선 무죄"
아베 일본 총리의 망언이 시간이 갈수록 수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위안부 추모 기념일에 대해 "잘못된 사실로 일본을 비방한다"고 언급한 아베 총리는 전범들이 일본에서는 범죄자가 아니라고 강조했습니다.

▶ 영동 지역 또 '대설 특보'…전국 흐려
복구에 한창인 강원 영동 지역에 어젯밤부터 또 대설 특보가 내려졌습니다.
내일 새벽까지 최대 15cm의 눈이 예상되는 가운데 영동 지역 이외에도 흐리고 산발적으로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