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12시시황
입력 2007-01-18 12:52  | 수정 2007-01-18 12:52
장초반 보합권에서 등락을 보이던 주식시장이 지금은 동반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미증시가 인텔의 영향으로 하락세를 나타낸 가운데 외국인,개인의 매도세에도 불구하고 프로그램 매매에서 비차익 매수세가 활발하게 유입되자 지수가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12시 현재 코스피 지수는 3.74포인트 상승한 1383.33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는 IT주가 전날에 이서서 약세를 보이고 있고, 전기전자와 의약품, 기계등의 업종이 내림세를 보이고 있지만 석유화학주와 금융주가 상대적인 강세를 보이고 있고, 건설주도 일부 오름세를 회복했습니다.


삼성전자가 외국인의 매도로 이틀째 하락하며 60만원 아래로 밀려났고, 신한지주가 공 정거래위원회의 LG카드 인수 승인 및 지분 매각 소식에도 불구하고 보합권에 머물러 있습니다.

반면 한국전력과 포스코,국민은행,SK텔레콤,우리금융,KT가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노사파업 타결 소식이 전해진 현대자동차도 하락 하루만에 반등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지수도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12시 현재 코스닥 지수는 2.89포인트 오른 601.07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는 건설과 기타제조, 반도체등의 업종이 내림세를 보이고 있지만 종이목재와 오락문화, 제약과 의료정밀기기, 유통등의 업종이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동서가 보합권에 머물고 있는 가운데 NHN이 2퍼센트 이상 오르고 있고, LG텔레콤과 하나로텔레콤, 다음과 포스데이타등이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반면 메가스터디와 CJ홈쇼핑, 휴맥스,GS홈쇼핑등이 약세권에 머물고 있습니다.

세종로봇이 하얀세상에 피인수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반면 IC코퍼레이션은 대규모 유상증자를 결정하면서 가격제한폭까지 떨어졌습니다.

산성피앤씨와 조아제약,메디포스트등 줄기세포관련 주들은 체세포 복제배아 연구 재개 소식으로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