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독학자, 반 고흐가 사랑한 책' / 박홍규 (해너머)
반 고흐의 예술과 사상에 물줄기가 된 책들을 집중 조명한 책입니다.
반 고흐가 주로 어떤 책들을 읽었으며, 그 책들로부터 어떠한 영향을 받고, 어떻게 그 영향을 그림으로 창조했는지를 살폈습니다.
저자는 19세기 화가 반 고흐가 진실로 낮은 자세로 책을 읽고 공부하는 태도야말로 세상을 감동시키는 예술을 낳고, 세상을 바꾸는 힘이라고 말합니다.
신간 '10년 후 미래 시장을 가다' / LG경제연구원 (한스미디어)
미래의 성장 동력과 신흥 시장의 경제를 분석했습니다.
브라질과 인도를 비롯해 인도네시아와 멕시코 등 8개 나라를 신흥 시장으로 분류해 이들 나라의 잠재력과 가능성에 대해 냉철하게 분석했습니다.
책은 단순한 경제 상황과 시장 지표뿐만 아니라 이들 사회에 깊게 뿌리박힌 역사와 문화, 정치제도 등을 입체적으로 분석해 신흥 시장의 옥석을 가리는 데 도움을 줍니다.
신간 '무엇이 이 나라 학생들을 똑똑하게 만드는가' / 아만다 리플리 (부키)
한국을 비롯해 핀란드와 폴란드 등 신흥 교육 강국과 미국의 교육 상황을 비교 분석한 책입니다.
저자는 주요 4개국 교육 상황에 대한 비교를 통해 한국 교육의 장점과 가능성은 물론, 우리의 한계와 절망적인 교육 현실을 객관적으로 비판합니다.
신간 'PR의 신' / 전상민 (인물과 사상사)
오늘날 PR은 단순한 홍보 이상의 의미가 있습니다.
대학생 10명이 직접 발로 뛰어 우리나라 대표 PR인에게 던진 거침없는 질문에 대한 답을 통해 PR에 대한 철학, PR인들의 생각과 생활, 그들이 진행했던 수많은 PR 사례와 숨은 이야기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 박통일 / tong1@mb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