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MBN '동치미' '황금알' 한국인이 좋아하는 프로그램 톱 20 선정!
입력 2014-01-28 18:38 
사진 = MBN


‘MBN, 종편 채널로선 유일하게 2개 프로그램 올려
‘종편 예능 프로그램 중 유일



MBN이 ‘한국인이 좋아하는 TV프로그램에 종편 채널로선 유일하게 2개 프로그램을 랭크시켰습니다.

MBN의 간판 예능 프로그램인 ‘속풀이쇼 동치미, ‘고수의 비법 황금알이 최근 한국갤럽이 전국의 성인남녀 121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요즘 가장 즐겨보는 TV프로그램에 나란히 톱 20에 오른 것. ‘동치미는 16위에 랭크됐고, ‘황금알은 19위에 오르며 타 종편을 압도했으며, 이는 종편 예능 프로그램 중 유일한 기록입니다.

방송인 박수홍, 최은경의 맛깔 나는 진행과 배우 엄앵란, 요리연구가 이혜정 등 여성 패널들의 화려하고 강력한 입담이 더해진 ‘동치미는 매주 공감가는 주제 선정으로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동치미'의 인기 비결은 각계각층 패널들이 들려주는 진솔한 이야기의 힘입니다. 다섯 마담의 알싸한 입담과 감초 패널들의 실질적 조언이 더해져 속 시원한 힐링 토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또 ‘황금알 역시 예능에 정보를 결합한 인포테인먼트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면서 매회 5%를 넘나드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황금알은 각 분야 최강 고수들이 들려주는 생활 속 황금지식과 같은 이야기의 힘을 인기비결로 꼽습니다. 즉, 모두가 공감할만한 소재를 다양한 볼거리와 색다른 구성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며 꾸준히 고정 시청층을 확보하고 있는 것. 이와 더불어 아나운서 손범수의 매끄러운 진행에 조형기, 김태훈, 지상렬, 안선영 등 연예인 패널들의 솔직하고 재치있는 입담과 전문가 패널들이 전하는 놀라운 아이디어가 한데 모여 브라운관 속 시원한 궁금증 해결사로 떠오르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또 알아두면 도움이 될 알짜배기 정보를 전하는 것은 물론 시청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인포테인먼트 장르를 유행시키며, 최근 방송가에서 유사 형식의 프로그램들을 여럿 등장시킨 바 있습니다.

한편, 1위는 MBC ‘무한도전이 차지했고, KBS 주말드라마 ‘왕가네 식구들(8.6%), SBS 수목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7.6%)가 뒤를 이었습니다.


*상세내용>한국인이 좋아하는 TV프로그램(2014년 1월/한국갤럽) 조사 개요
한국갤럽이 지난 1월 20일부터 23까지 4일간 전국 만 19세 이상 남녀 1,216명에게
요즘 가장 즐겨보는 TV프로그램을 물은 결과(2개까지 자유응답)

- 조사기간: 2014년 1월 20~23일(4일간)
- 표본추출: 휴대전화 RDD 표본 프레임에서 무작위 추출
- 응답방식: 전화조사원 인터뷰
- 조사대상: 전국 만 19세 이상 남녀 1,216명
- 표본오차: ±2.8%포인트(95% 신뢰수준)
- 응답률: 15%(총 통화 8,323명 중 1,216명 응답 완료)
- 의뢰처: 한국갤럽 자체조사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