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겨울축제 보러간 김에, 아파트도 둘러볼까
입력 2014-01-28 09:19 
눈축제, 빙어축제 등 서울 및 수도권에 겨울 축제가 한창이다. 올해 내 집 마련을 계획하고 있는 수요자들이라면 방학을 맞은 자녀들과 함께 축제도 즐기고, 새 아파트 구경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 마포권, 경기 김포 한강신도시, 양주 등 일대에서는 연내 입주를 대기하고 있는 단지들이 있어 직접 보고 동·호수를 지정할 수 있다.

강화 빙어축제
인천시 강화군 내가면 황청리 황청낚시터에서 ‘제8회 강화빙어축제가 오는 2월 23일까지 진행된다. 강화빙어축제는 황청낚시터에서 빙어낚시, 얼음미끄럼틀, 얼음썰매, 얼음마차 등의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서울에서 황청낚시터로 가는 길에 한강을 품은 김포 한강신도시가 있다. 삼성물산은 경기 김포 한강신도시 Ab-11블록에서 ‘래미안 한강신도시 2차를 분양중이다. 오는 6월 입주를 앞둔 이 아파트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1층, 22개동, 전용면적 68~84㎡, 총 1711가구로 조성된다. 김포한강로 개통으로 승용차 이용시 여의도까지 20분에 도달할 수 있으며, 김포도시철도가 개통되면 교통이 한결 편리해질 전망이다.


서울 눈축제
서울 도심에서도 아이들을 위한 축제 및 이벤트가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다.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 평화의 광장에서 ‘서울 눈축제가 오는 2월 9일까지 진행된다.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즐기는 눈 축제로 눈썰매와 눈싸움, 민속놀이 등 다양한 체험과 전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용산에서 차량으로 20분 거리에 있는 서울 마포권에서는 삼성물산과 대우건설이 아현뉴타운 3구역에서 메머드급 대단지인 ‘아현 래미안 푸르지오를 분양중이다. 오는 9월 입주를 앞둔 이 아파트는 지하 6층~지상 30층 44개동, 전용면적 59~145㎡, 총 3885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지하철 2호선 아현역, 지하철 5호선 애오개역으로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여의도, 종로, 광화문 등 도심 업무단지와 인접해 있다.

테마파크 ‘키즈앤키즈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지하 2층에서는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인 키즈앤키즈가 운영 중이다. 어린이들의 재능과 소질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움을 둔 테마파크다.
대형복합쇼핑몰인 타임스퀘어에서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있는 영등포 일대에는 삼성물산이 서울 영등포구 신길뉴타운 11구역에서 ‘래미안 영등포 프레비뉴를 분양중이다. 지하 3층~지상 25층, 12개동, 전용면적 59~114㎡, 총 94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아파트는 여의도, 가산·구로디지털단지 등 업무중심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단지 안에 구립 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며 지하철 7호선 신풍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매경닷컴 이미연 기자 enero20@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