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엑소 ‘가요대축제’ 올해의 노래·밀리언셀러 등극 ‘겹경사’
입력 2013-12-28 00:35 
‘가요대축제’에서 엑소가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노래에 선정됐다. 사진=방송캡처
[MBN스타 박정선 기자] ‘가요대축제에서 엑소가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노래에 선정됐다.

27일 오후 8시 30분부터 185분간 서울 여의도동 KBS홀에서 진행된 ‘2013 KBS 가요대축제에서 엑소가 ‘으르렁으로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노래에 선정되는 기쁨을 누렸다.

이날 후보로는 엑소 ‘으르렁 비원에이포 ‘이게 무슨 일이야 샤이니 ‘드림 걸 씨스타 ‘기브 잇 투미 인피니트 ‘맨 인 러브 비스트 ‘섀도우 틴탑 ‘긴 생머리 그녀 등 총 7곡이 올랐다. 사전점수 40%와 생방송 문자투표 60%를 합산한 결과 엑소에게 영광이 돌아갔다.

엑소는 오늘 엑소가 12년 만에 100만장 돌파라는 기적 같은 기록을 이뤄냈다. 이런 날 큰 상을 주셔서 정말 뜻 깊고, 영광이다. 지금 이 순간을 잊지 않고 더 좋은 음악으로 보답하겠다”라며 SM타운 식구들과 부모님, 멤버들, 팬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뿐만 아니라 엑소는 이날 밀리언셀러에 등극하기도 했다. 앨범판매량 100만장 돌파 기록은 김건모 7집, 지오디 4집 등이 발표된 2001년 이후 12년만이다.

‘가요대축제에는 소녀시대, 샤이니, 엑소, 이효리, 아이유, 인피니트, 비스트, 2PM, 미쓰에이, 포미닛, 카라, 씨스타, 케이윌, 틴탑, 비원에이포, 걸스데이, 에이핑크, 에일리, 이승철, 유희열, 시크릿, 다이나믹듀오, 허각, 크레용팝 등이 무대에 올랐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가요대축제 무대에 오르는 유희열의 등장과 이효리-다이나믹듀오의 콜라보레이션 등이 축제를 풍성하게 했다.

박정선 기자 composer_js@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