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올해 가장 많이 검색된 인물 1위는…"홍진영 뺨치는 몸매!" 대박!
입력 2013-12-26 13:56  | 수정 2013-12-26 14:13
사진=클라라 트위터


'클라라' '홍진영'

유명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서 올해 가장 많이 검색된 인물 1위는 방송인 클라라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네이버가 26일 발표한 '2013 인기검색어'에서 클라라는 인물 검색어 순위에서 PC와 모바일 분야 모두 1위를 기록했습니다.

클라라는 PC '급상승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했습니다.

PC와 모바일 검색을 통합한 '종합 순위'에서는 포털사업자 '다음'이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1위에 올랐습니다.


PC 검색 종합순위 10위권에는 구글, 페이스북, 쿠팡, 국민은행, 농협, 유튜브, 티몬, 우리은행 등 매년 상위권에 드는 '스테디 키워드'가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다만, 2위를 차지한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만이 신규 검색어로서 10위 안에 들었습니다.

모바일에서도 날씨, 페이스북, 구글 등 스테디 키워드가 상위에 오른 가운데 '로또'와 드라마 '오로라 공주'가 10위권에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특히 영화에서는 '은밀하게 위대하게'와 '설국열차'가 각각 PC와 모바일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드라마 중에서는 '너의 목소리가 들려'와 '오로라 공주'가 각각 PC, 모바일 1위에 올랐습니다.

예능은 '무한도전'이, 책은 '정글만리'가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1위를 달성했습니다.

인물 분야에서는 클라라 외에 류현진, 기성용, EXO 등 유명 연예인 또는 스포츠인들이 상위에 올랐습니다.

월별 순위에서는 '학교'(1월), '그 겨울, 바람이 분다'(2월), '너의 목소리가 들려'(5월), '굿 닥터'(8월), '주군의 태양'(9월), '상속자들'(10월), '응답하라 1994'(11월) 등 드라마가 대부분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한혜진(3월), 이은성(5월) 등 연예인과 뮤직비디오 '젠틀맨'(4월), 예능 '꽃보다 할배'도 월별 1위 검색어에 올랐습니다.

네이버는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이용자들이 네이버 통합검색창에 많이 입력한 키워드 및 유의어를 집계해 '2013 인기검색어'를 선정했습니다.

네티즌들은 "클라라, 홍진영 뺨치는 몸매네" "클라라, 네이버 검색에 많이 뜨긴 했어" "클라라, 홍진영 몸매만큼 좋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