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SBS 연예대상 온라인 투표, 1위 누구? 물티슈 유해물질 논란은…
입력 2013-12-26 10:22 
사진=MBC


'SBS 연예대상' 'SBS 연예대상 온라인 투표' '물티슈'

SBS 연예대상 온라인 투표가 네티즌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오는 30일 방송 예정인 '2013 SBS 연예대상'에서는 '최고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과 '최고의 인기 예능인'을 뽑기 위한 홈페이지 투표가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17일부터 진행된 'SBS 연예대상' 온라인 투표에서 인기 예능 프로그램으로는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이, 인기 예능인으로는 '런닝맨'의 유재석이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한편 어린이용 물티슈나 손세정제에서 유해물질이 발견돼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최근 새누리당 이종훈 의원실은 국가기술표준원에 의뢰해 시판 중인 물티슈 30개 제품을 조사한 결과, 23개 제품에서 가습기 살균제 사고의 원인으로 지목된 독성물질 4종이 포함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독성물질은 유독물질로 지정돼 살균제에는 사용이 금지됐지만 코로 흡입하는 경우가 아닌 피부에 닿을 경우 유해한지 여부가 입증되지 않아 사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최근 영남대학교가 피부 색소 실험에 사용되는 줄무늬 물고기를 대상으로 유해성을 실험한 결과, 20번 접촉으로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멜라닌 색소가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네티즌들은 "SBS 연예대상 온라인 투표·물티슈, 유재석이 상 받겠네" "SBS 연예대상 온라인 투표·물티슈, 유재석일 것 같았어" "SBS 연예대상 온라인 투표·물티슈, 물티슈 이제 쓰면 안되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