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서울사이버대학교, 이시형 석좌교수 '행복한 독종' 주제로 일류특강 개최
입력 2013-12-24 13:48 


- 서울사이버대학교 2014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중
- 지원자 누구나 전형료 무료

서울사이버대학교(www.iscu.ac.kr, 총장 강인)가 오는 30일에 ‘세로토닌 건강법으로 유명한 이시형 석좌교수를 초청해 ‘행복한 독종이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진행합니다.

이번 특강에서 이 교수는 고령화 시대에 대응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뇌 신경호르몬 물질인 ‘세로토닌을 통해 창조적 문제 해결능력을 키우고 스트레스와 감정을 조절하는 방법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특히 은퇴를 앞두고 미래를 고민하는 40~50대와 이직과 일탈을 꿈꾸는 20~30대들을 위해 남은 미래를 똑똑하게 설계하는 방법을 제시해, 신년을 맞아 새로운 인생 계획을 세우는 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전망입니다.

강연자인 이시형 교수는 경북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예일대 대학원에서 신경정신과학 박사학위를 받은 이래 뇌과학과 정신의학을 활용한 성공 메시지를 전파해왔습니다.


정신의학부문의 세계적 권위자이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신과 전문의로서 강북삼성병원 원장, 성균관대학 의과대학교수, 사회정신건강연구소 소장을 거쳐, 현재 서울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석좌교수를 역임하고 있습니다.

한 해의 마무리와 희망찬 새해를 준비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이번 특강은 12월 30일 7시부터 서울사이버대학교 본교 A동 2층 국제회의실에서 진행됩니다.

서울사이버대 재학생 및 2014년 신∙편입학 지원자는 물론 강연에 관심 있는 일반인도 무료로 참석 가능합니다.

이완형 서울사이버대학 입학처장(국제무역물류학과 교수)은 우리학교는 매년 국내 석학들의 특강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으며, 2014년을 새롭게 시작하는 시점에서 이시형 박사 초청 특강을 기획하게 됐다”며 서울사이버대학교가 준비한 이번 일류 특강을 통해 새로운 희망과 비전을 찾아나가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서울사이버대는 이날 이시형 석좌교수의 특강과 함께 입시설명회도 진행합니다.

강연에 참석한 사람들은 학교 소개 및 입학, 학습방법 등 사이버대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고 본교의 최첨단 시설과 콘텐츠 제작 현장을 견학할 수 있습니다.

개인 편의에 따라 전임교수와의 1:1 맞춤 진학상담과 상담심리센터 견학 프로그램도 선택할 수 있어 서울사이버대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교는 2014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합니다.

사이버대 최초로 1년 4학기제를 운영하고 있는 서울사이버대학은 어려운 경제여건을 감안하여 지원자 전원의 입시 전형료를 전액 면제했습니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과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됩니다.

모집전공은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노인복지학과, 복지시설경영학과, 아동복지학과, 청소년복지학과) ▶심리∙상담학부(상담심리학과, 가족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사회과학부(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경상학부(경영학과, 국제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IT∙디자인학부(컴퓨터정보통신학과,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뉴미디어콘텐츠공학과) ▶문화예술경영학부(문화예술경영학과, 음악평론학과)등 6개 학부 19학과(전공)입니다.

일반전형 입학생(직장인, 주부, 개인사업자 등) 전원에게는 1년간 20%의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공인외국어시험 성적에 따라 수업료의 50%의 학비를 지원하는 등 재학생 절반 이상(66.4%, 2012년 기준)이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 제도도 마련됐습니다.

입학관련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apply.iscu.ac.kr) 또는 전화(02-944-5000)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