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연 수익 11%를 월급처럼? ‘제주 엠스테이 호텔’ 분양 인기 폭발!
입력 2013-12-24 12:41 
최근 베이비부머(1955~1963년생)들의 은퇴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안정적인 노후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매월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수익형 호텔 의 인기가 투자자들 사이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상황일수록 틈새시장을 노려야 하며 대표적인 틈새상품으로는 ‘수익형 호텔을 꼽았다. 그 대표적인 예로 세계적인 관광 명소인 제주 수익형 호텔이다. 제주는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 선정 및 한류 등의 영향으로 1000만 관광객 시대를 내다보고 있고 안정성이 높은 투자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이에 걸맞은 수익성과 안전성을 고루 갖춘 ‘엠스테이 호텔이 분양을 본격적으로 시작해 투자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엠 스테이 호텔은 최근 부상한 분양형 호텔로서 사업 시작부터 호텔로 허가를 받아 분양하는 형태로 사업 자체에 대한 안전성을 보장해 투자자들에게 안정감을 더해주고 있다.

또한, 한라산국립공원, 중문 관광단지, 표선해변, 섭지코지, 성산일출봉 등의 유명 관광지와의 접근성이 우수하며 천지연폭포, 정방폭포, 외돌개, 올레 6·7길, 문섬 등이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고 있다.
지하 3층 ~ 지상 10층에 총 330실로 규모로 전용면적은 16~36㎡로 총 13개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고 단 한 개 뿐인 VIP 용 객실은 일반 객실을 4개를 합친 99㎡ 규모에 이른다.
일반 객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160만 원 선으로 객실당 1억 원대 초반 ~ 2억 원대 중반대이며, 건물 내부에 수영장, 연회장, 마사지센터, 회의실, 카페, 레스토랑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고루 갖추고 있어 고객들의 편의성을 더했다.
시행사인 ㈜에스알디 측은 안정적인 수익보장을 위해 중국 북경 관광업체인 바운드 세성 글로벌 관광(주) 여행사와 중국 관광객 유치 사업 합작으로 제주 엠 스테이 호텔은 객실 가동률 70%를 책임지는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밖에 현재 계약자들을 대상으로 실투자금 대비 년 11% 확정 수익보장 증서와 등기 후에도 중도금 대출에 대해 년 5% 정액 이자 지원 통해 수익성을 높였다. 또한 계약금 10%와 중도금 60%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부동산시장에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수익형 호텔 공급시장으로 쏠리고 있다”면서 평균 수익률 또한 오피스텔·도시형 주택이 5% 수준인데 반해 분양형 호텔은 휴양과 레저생활을 하면서 10% 이상까지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 엠 스테이 견본주택방문은 사전 예약 후 가능하다.
자세히보기 : blog.naver.com/yoy9315

문의전화 : 02-588-0098
[위 내용은 매경닷컴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해당업체에서 제공된 보도자료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