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슈퍼주니어M·엑소, ‘바이두 페이디엔 시상식’ 수상 쾌거
입력 2013-12-23 15:55 
[MBN스타 송초롱 기자] 그룹 슈퍼주니어M과 엑소(EXO)가 중국 음악 시상식 ‘바이두 페이디엔 시상식에 참석, 음악 부문 주요 수상자에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거뒀다.

지난 22일 오후 6시30분 (현지시간), 중국 베이징 우커송 체육관 M-공간에서 열린 제7회 ‘바이두 페이디엔 시상식에서 슈퍼주니어M은 음악 부문 최고상인 ‘2013 바이두 최고 그룹상을, 엑소는 ‘2013 바이두 인기 그룹상을 수상했다.

중국 최대 포털 사이트 ‘바이두가 주최하는 ‘바이두 페이디엔 시상식은 누리꾼들의 1년간의 검색 데이터 통계를 분석해 음악, TV, 영화 및 드라마 등 총 26개 부문에서 한 해 동안 가장 뛰어난 활동을 펼치고 인기를 모은 아티스트 및 작품을 대상으로 상을 수여하는 영향력 있는 시상식으로, 이 날 시상식에는 슈퍼주니어M과 엑소를 비롯해 성룡, 판빙빙, 오기륭, 류시시 등 중국어권 최고의 유명 스타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시상식에서 ‘2013 바이두 최고 그룹상을 받은 슈퍼주니어M은 팬들의 지지가 있었기에 지금의 우리가 있다. 내년에 나오는 새 앨범 역시 모두가 좋아했으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2013 바이두 인기 그룹상을 수상한 엑소는 노래 ‘12월의 기적처럼 우리 곁에 팬들이 있는 것이 최고의 기적이다. 앞으로 더 멋진 모습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라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특히, 수상 외에도 슈퍼주니어M은 올해 1월 발표해 인기를 얻은 ‘브레이크다운(Breakdown), ‘고(GO)를, 엑소는 히트곡인 ‘늑대와 미녀 ‘으르렁을 선보이는 등 특별한 무대를 선사,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 속에 현장의 분위기를 압도했다는 후문이다.

더불어 최시원은 한국대표로 중국가수 손남, 중국배우 경첨, 홍콩배우 고거기 등과 함께 ‘영화공헌상 시상자로 발탁되어 무대에 올라 세계적인 배우 성룡에게 시상을 진행했으며, 이로써 아시아에서도 가수뿐 아니라 주목 받는 배우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또한 이번 시상식은 실시간으로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아이치이를 통해 단독 생중계 돼 전세계 팬들의 접속이 폭주, 버퍼링 현상이 생길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시상식 후 진행된 인터뷰에는 바이두, 왕이, 투도우, 북경방송, 동방위성, 호남위성 등 현지 주요 언론 매체들이 대거 참석해 열띤 취재경쟁을 벌여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한편, 슈퍼주니어는 28~29일, EXO는 24~25일 일산 킨텍스에서 에스엠타운 위크(SMTOWN WEEK)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송초롱 기자 twinkle69@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