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석기시대 인간 얼굴' '에뛰드하우스' '이니스프리'
에뛰드하우스·이니스프리에 이어 신석기시대 인간 얼굴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최근 영국 문화유산 관리 단체인 '잉글리시 헤리티지'가 신석기시대 인간 얼굴에 대한 결과물을 내놨습니다.
사진으로 공개된 신석기 시대 남자는 과거 스톤헨지(Stonehenge) 인근에서 발굴한 해골을 바탕으로 현대기술로 복원해 낸 것입니다.
영국 솔즈베리 평원에 위치한 거석 기념물인 스톤헨지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대 유적지로 매년 수많은 관광객들을 불러 모았습니다.
그러나 접근 도로가 유적지를 훼손하고 관광객들의 불편이 겹쳐지자 잉글리시 헤리티지 측은 지난해부터 2700만 파운드(약 462억원)를 투입해 재단장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습니다.
이번에 신석기 남자의 모습을 복원한 것은 이 프로젝트의 일환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잉글리시 헤리티지의 사이먼 털리 이사는 "각종 법의학적 기술을 이용해 이 신석기시대 남자를 복원해 냈다"면서 "관광객들이 선사시대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이어 "스톤헨지는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고대 유적지였지만 전시관도 차 한잔 마실 공간도 없었다"면서 "매년 수백만명의 관광객들이 우리 유적지를 찾아오기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온라인 상에서는 화장품 브랜드 에뛰드하우스와 이니스프리가 화제를 모았습니다.
20일 에뛰드하우스 측은 20일~24일까지 멤버십 회원에 한해 최대 50% 할인행사를 벌인다고 밝혔습니다.
이니스프리는 지난 11월 싱가포르 오차드 로드에 이니스프리 1호점을 오픈하고, 12월 17일 브랜드 런칭을 기념하는 ‘2013 이니스프리 싱가포르 페스타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었습니다.
신석기시대 인간 얼굴·에뛰드하우스·이니스프리 소식에 네티즈들은 "신석기시대 인간 얼굴·에뛰드하우스·이니스프리, 할인행사라니 좋다" "신석기시대 인간 얼굴·에뛰드하우스·이니스프리, 신석기 얼굴 신기하네" "신석기시대 인간 얼굴·에뛰드하우스·이니스프리, 얼른 화장품 사러가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