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응답1994’, SNS에서도 인기…3인방 공약 영상 ‘폭발적 반응’
입력 2013-12-19 17:57 
[MBN스타 금빛나 기자] 전 국민을 ‘응사앓이에 빠뜨린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이하 ‘응사) 신드롬이 SNS에서도 위력을 과시하고 있다.

‘응사 출연 배우들이 등장하는 ‘CJ ONE 응사 이벤트 영상이 페이스북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2초에 한 명 이상 ‘좋아요를 누르는 등 이례적인 기록을 세우고 있다.

‘응사에서 여수 출신 윤진 역을 맡아 걸쭉한 사투리 연기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국민 여동생으로 등극한 도희와, 영화 ‘바람에서 정우와의 인연으로 지난 7화에 쓰레기(정우 분)의 선배로 깜짝 등장해 미친 존재감을 선보인 ‘바람 3인방 지승현, 이유준, 양기원은 ‘응사와 함께 하는 I LIKE CJ ONE 이벤트 영상에서 또 한번 매력을 발산해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윤진과 ‘바람 3인방의 이벤트 영상은 드라마에서 보여준 캐릭터와 대사를 그대로 재연했다. ‘바람 3인방은 유행어 그라믄 안돼~”를 비롯해 실제 응사의 소개팅 장면을 완벽하게 패러디해 재미를 더하고 있다. 주연 배우가 아닌 단 한 번의 카메오 출연으로 깊은 인상을 남겼던 배우들을 통해 이슈 몰이를 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세계 최대의 SNS 서비스인 페이스북에서 ‘윤진 공약 영상은 160만건 이상, ‘바람 3인방 공약 영상은 150만건 이상 노출됐다.

영상을 공개하고 이벤트를 시작한지 2주 만에 CJ ONE 페이스북 팬은 무려 25만명 이상이 늘었으며, 지난 9일에는 단 하루 만에 4만 5천명 이상의 팬을 확보했다. 이는 2초에 한 명 이상이 CJ ONE 페이스북에 ‘좋아요를 누른 셈이다. 급격한 동접자수 폭주에 따라 페이스북으로부터 자동 차단되는 이례적인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다.

‘응사 패러디 영상 신드롬에 힘입어 지난 15일 CJ ONE 페이스북은 팬 30만명을 돌파해 동종 업계 페이스북 중 가장 많은 수의 팬을 확보하게 됐다. CJ ONE은 페이스북 ‘좋아요를 누르면 2천원 상당의 쿠폰을 지급하고, 친구들에게 공유하면 ‘윤진, ‘바람 3인방이 직접 사인한 응사 선물세트, 응사 OST, 싸이 콘서트 티켓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I LIKE CJ ONE 이벤트를 이 달 31일까지 진행한다.

CJ 그룹 브랜드 전략 노희영 고문은 앞으로도 문화창조기업으로서 CJ 그룹이 보유한 유니크한 컨텐츠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SNS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한 고객과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여 디지털 시대에 부합하는 고객 서비스를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금빛나 기자 shinebitn917@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