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아이유, 자작곡 담은 리패키지 앨범 20일 발매
입력 2013-12-19 17:09 
[MBN스타 송초롱 기자] 가수 아이유의 정규 3집 리패키지 앨범 ‘모던 타임즈 에필로그(Modern Times – Epilogue) 발매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아이유는 오는 20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금요일에 만나요를 포함한 리패키지 앨범 전곡을 첫 공개하고, 원 테이크 방식으로 촬영한 뮤직비디오도 최초 공개한다.

이번 리패키지 앨범은 ‘모던 타임즈 에필로그(Modern Times – Epilogue)라는 앨범명에서 알 수 있듯이 아이유의 정규 3집 앨범인 ‘모던 타임즈의 연장선상에 놓인 앨범으로, 기존 정규 3집 앨범에 담긴 13곡을 비롯해 신곡 ‘금요일에 만나요와 ‘크레파스 등 2곡이 추가된 총 15곡이 수록됐다.

관계자에 따르면 타이틀곡 ‘금요일에 만나요는 아이유의 작사, 작곡한 미디엄 템포의 어쿠스틱 팝 장르의 곡으로 아이유의 기타 반주가 돋보인다. 또, 히스토리 멤버이자 동갑내기 친구 장이정이 피처링에 참여해 연애 직전의 설레는 남녀의 심리를 솔직하게 표현한 노랫말이 인상적인 듀엣곡이다.

또 다른 신곡 ‘크레파스는 보사노바 리듬에 빈티지한 사운드와 스윙 브라스, 퍼커션 등이 어우러진 감각적인 라운지 음악으로, 현재 아이유가 출연 중인 KBS2 수목드라마 ‘예쁜 남자 드라마에 삽입되며, 드라마 OST로 활용될 예정이다.

소속사 관계자는 이번 리패키지 앨범은 예정된 스케줄로 인한 다소 짧았던 3집 앨범 활동을 아쉬워하는 팬들을 위해 준비한 만큼, 이전에 공개되지 않았던 미공개 활동 영상과 단독 콘서트 ‘모던타임즈의 실황을 담은 두 장의 DVD와 스페셜 북클릿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타이틀곡 ‘금요일에 만나요 뮤직비디오는 ‘분홍신에 이어 황수아 감독이 연출은 맡아 산뜻한 콘셉트의 계절감 넘치는 영상을 선보이며, 특별 카메오도 등장할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 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현재 아이유는 KBS 수목드라마 ‘예쁜남자‘에서 여주인공 김보통 역으로 열연을 펼치고 있다.

송초롱 기자 twinkle69@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