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브라운아이드소울, 데뷔 10주년 앨범 ‘땡스 유얼 소울’ 공개
입력 2013-12-19 15:51 
[MBN스타 송초롱 기자] 브라운아이드소울이 데뷔 10주년 기념 앨범 ‘땡스 유얼 소울(Thank Your Soul)로 팬들 곁으로 돌아왔다.

19일 정오, 브라운아이드소울은 새 싱글 음원을 공개했다. 이번에 발매되는 음원은 올마이티 트리플 싱글(Ultimate Triple Single) 구성으로 만들어진 디지털 싱글로, 3곡의 온전한 싱글을 한 음반에 수록하고 있으며, 한 곡의 리믹스 곡을 포함, 총 4곡이 수록됐다.

정규 4집 앨범 발매에 앞서 데뷔 10주년 기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발매되는 이번 싱글의 음반 타이틀은 ‘땡스 유얼 소울이다. 10주년 기념 콘서트와 같은 제목으로, 이전 싱글인 ‘올웨이즈 비 데얼(Always Be There)와 마찬가지로 팬들에 대한 진심어린 감사의 마음을 담고 있다.

이번 음반의 타이틀곡 ‘너를은 알앤비 발라드 곡으로, 웅장하면서도 섬세한 감성, 나얼의 파워풀한 보컬을 비롯한 멤버 4인의 개성 넘치는 보이스를 모두 만나볼 수 있다.

타이틀곡 외에 수록된 나머지 3곡은 따뜻한 흥겨움이라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첫 번째 트랙인 ‘유 아 소 뷰리풀(You Are So Beautiful)은 1970년대 소울 스타일의 러브송으로 사랑의 설렘을 느끼게 해 주는 리드미컬한 곡 전개가 인상적이다. 두 번째 트랙인 ‘필리 러브 송(Philly Love Song)은 전형적인 1970년대 필리 소울(Philly Soul) 스타일의 곡으로 소울에서 디스코로 전개되는 시기의 음악적 특징을 간직하고 있다. 마지막 트랙은 ‘필리 러브 송의 리믹스 버전으로 케이 지 트래버스(Kei G Travus)가 원곡의 리듬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새로운 느낌의 곡을 만들어 냈다.

데뷔 10주년을 맞아 왕성한 활동을 펼쳐보이고 있는 브라운아이드소울은 음원 활동 외에도 ‘브라운브레스와 함께하는 10주년 기념 굿즈(Goods) 발매, 이번 주부터 시작되는 ‘땡스 띵크 유얼 소울(Thank Your Soul) 일산 공연 등 계속해서 바쁜 일정을 이어갈 예정이다.

송초롱 기자 twinkle69@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