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SG의 뜻·케세라세라 뜻, "많이 들어는 봤는데…" 궁금증 폭발!
입력 2013-12-16 14:13 
'MSG의 뜻' '케세라세라 뜻'



MSG의 뜻과 케세라세라 뜻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MSG의 뜻·케세라세라 뜻'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습니다.

게시글에 따르면 MSG는 '글루탐산 일나트륨(monosodium glutamate) '을 뜻하는 말로, 주성분인 L-글루탐산나트륨과 화학적합성품인 첨가물을 50% 이상 함유하거나 또는 향신료(분말, 착즙 또는 추출물), 염화나트륨(식염), 전분, 포도당, 설탕, 텍스트린 중 1종 이상을 혼합, 희석한 제제로서 조미료의 용도로 사용됩니다.

글루탐산나트륨에는 L형과 D형이 있으며 조미료로 맛을 내는 것은 L형입니다.


또 케세라세라(Que sera sera)는 스페인어로 직역하면 `될 대로 돼라`는 뜻입니다.

또 `어떻게든 되겠지` 등의 뜻으로 쓰이기도 합니다.

이 말이 유명해진 건 알프레드 히치콕의 영화 `나는 비밀을 알고 있다`(The Man Who Knew Too Much,1956)에 출연한 도리스 데이가 주제가로 부르면서 부터로, 이 노래는 아카데미 주제가상을 수상했습니다.

또 2007년에는 에릭과 정유미가 주연한 드라마 제목이기도 했으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응원구호로도 쓰였습니다.

MSG의 뜻·케세라세라 뜻에 네티즌들은 "MSG의 뜻·케세라세라 뜻, 이런 의미였구나" "MSG의 뜻·케세라세라 뜻, 나만 모르는 줄!" "MSG의 뜻·케세라세라 뜻, MSG 약자는 이번에 처음 알았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