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아시아종묘, 대한민국 창조경제대상 수상
입력 2013-12-13 09:52  | 수정 2013-12-13 09:58
아시아종묘 류경오 대표/앞줄 좌측 두 번째

창의적 아이디어를 농산물 육종에 적용한 점 높이 평가

아시아종묘(대표이사 류경오)는 지난 12일 코엑스 오디토리움 홀에서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매일경제신문사가 주관한 대한민국 창조경제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했습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새로운 일자리와 시장창출 효과가 큰 기업을 중심으로 성장과 고용·복지가 조화를 이루도록 창조경제를 새로운 국정 아젠다로 제시 했습니다.

이에 창의성이 발휘된 아이디어로 과감히 도전하여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새로운 시장개척과 아이디어 제품을 창출했으며 다양한 성공사례를 발굴한 이들의 업적을 시상하고 그 성과를 널리 알리기위해 '대한민국 창조경제 대상'을 신설해 올해 첫 시상식을 하게 됐습니다.

아시아종묘 류경오 대표/사진우측

아시아종묘는 창조경제의 주역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농산물개발에 적용했습니다.

자체 기술력을 갖춘 벤처·중소기업으로써 대기업과 공정하게 경쟁하고 세계시장으로 진출, 경제성장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주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아시아종묘 류경오 대표는 수상 소감을 통해 "창조적인 농업기반을 만들어 새로운 경제적 수익을 창출하고 개인의 창의성을 시작으로 성공과 만족의 가장 큰 원천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